강남구 소식, 강남구 소비자저널 (김은정 대표) 인준식 가져

( 강남구 소비자저널 = 김은정 기자 ) 지난 27일 오후7시부터 9시까지 강남구 소비자저널(대표 김은정)이 서울 송파구 소재 송파여성문화회관에서 워킹(걷기)와 지역언론 인준식을 가졌다.

▲사진=지난 27일 송파구 소재 송파여성문화회관에서 열린 인준식에서 기념촬영중인 강남구 소비자저널 임원들 모습 ⓒ강남구 소비자저널

이날  축사에서 김 대표는 “지역 주민들에게 가장 중요한 건강한 신체와 정신이라는 측면에서 강남구 소비자저널은 단순 언론의 수준에서 벗어나 더욱 주민친화적인 토착 언론이라 할 수 있다. 그러므로 오늘 행사를 통해 시민들이 함께 참여하는 언론의 진정한 시작점이라는 점에서 시사하는 점이 크다 ” 고 말했다.

한편 이 행사를 주최한 창업경영포럼의 인증위원장을 맡고 있는 전찬영 인증위원장은 “창경포럼은 소비자저널을 통해 기업과 제품의 소비자평가를 10여년 해 오고 있다. 이에 강남구는 대한민국의 대표성을 띄고 있어 더욱 기대된다. ” 고 강조했다.

또 ” 올 상반기내에 50여 지역별 소비자저널 구축을 시작으로 올 연말까지 약 100여 지역저널을 완성할 예정이고, 이를 통해 진정한 소비자기반의 사회에 한발짝 더 다가설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 고 힘주어 강조했다.

업계 관계자에 따르면 “강남구에서 일어나는 소식과 보도자료를 실시간 주민들에게 보도하고 주민들의 건강 커뮤니티를 지향하는 목적사업을 기반으로 출범한 만큼 앞으로의 발전이  주목된다.” 고 전했다.

이 단체는 출범과 동시에 내달내로 관할관청에 신고절차를 밟을 예정이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