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일간의 직장인 축구 축제, 2018 여주 세종대왕배 전국직장인축구대회 성료

▲사진=2018 여주 세종대왕배 전국 직장인 축구대회에 참가한 관계자들이 시축 후 단체 사진 ⓒ강남구 소비자저널
[강남구 소비자저널=김은정 기자]  대한직장인축구협회( 회장 강석홍)는 1박2일 동안 진행된 2018 여주 세종대왕배 전국직장인 축구대회를 성료했다고 밝혔다.
여주시체육회 주최, 대한직장인체육회( 회장 어명수)와 한국경제TV가 주관한 가운데 지난 24일(토) 오전 9시부터 1박 2일 양일간 경기도 여주시 소재 여주종합운동장에서 열렸다.

이날 행사는 전국에서 엄선된 42개 직장인 축구 팀들이 참가한 가운데 ▲여주시 원경희 시장  ▲대한직장인축구협회 김정남 명예회장 ▲대한직장인축구협회 강석홍 회장 ▲대한직장인체육회 어명수 회장 ▲정한용 전 국회의원 ▲ 탈랜트 최수종 ▲창업경영포럼(창경포럼)과 소비자저널 이승목 이사장 ▲골드이노베이션(주) 장원석 회장 외 임원진 등이 참여 해 눈길을 끌었다.

행사에 앞서 대회장을 맡아 대회를 주관한 전국직장인축구협회 강회장은 “이번 대회는 직장인 여러분들을 위한 축구한마당이다. 그래서 노사가 협력해서 회사 발전과 가정의 평화를 위해서 꼭 필요한 축구대회라고 생각한다.  대회를 개최할 수 있게 도와준 원시장님, 이규동 수석부회장님께 감사드리고, 모든 분들께도 감사 드린다.”고 말했다.

▲사진=2018 여주 세종대왕배 전국 직장인 축구대회에서 대한직장인축구협회 김정남 명예회장과 강석홍 회장 ⓒ강남구 소비자저널

이어 강회장은 “대한직장인축구협회는 1,960만 직장인들이 축구대회를 통해서 노사화합과 결속을 다지고 건강하고 명랑한 직장환경과 더불어 한 자리에 모여 우정을 나누며, 대한민국의 산업 발전의 원동력이 되도록 하는데 목적이 있다.”고 강조했다.이 협회 이영호 사무처장은 “이번에 개최한 세종대왕배 전국 직장인 축구대회는 1회로서 시작에 불과하다. 매년 여주에서 세종대왕배 축구대회를 이어가기를 진심으로 바라며, 단순히 축구경기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직장인과 직장인, 회사와 회사,사업주와 회사원 그리고 단체와 단체 등이 서로 소통과 화합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협회 유기영 이사(광진구 소비자저널 대표)는 “이번 대회를 기점으로 더욱 활발한 협회 활동이 예상된다. 축구관련 전문 컨텐츠도 다양하게 진행될 예정이고 전산을 기반으로 더욱 진일보된 협회 활동을 계획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세종대왕배 전국 직장인 축구대회를 취재 하기 위해 강남구 소비자저널 외 지역 소비자저널 대표단들이 참석해 열띤 취재 경쟁을 벌이기도 했다. 경기 결과로는 1부팀으로 참가한 청주 SMC축구단과 안성시청 축구단이 결승에서 격전을 벌인 끝에 SMC 축구단이 우승을, 2부는 군산 OCI 축구단, 3부는 용인 도시공사 축구단이 우승했다. 대회는 25일 오후 5시경,  1박2일간의 일정으로 성료됐고 이 협회는 다음 달에도 고용노동부장관기 국제 및 전국 직장인 축구대회를 내달 21일과 22일 양일간 강원도 횡성군 소재 횡성종합운동장에서 개최할 예정에 있다.

자세한 대회일정 안내는 협회 공식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 http://kowsc.kr )

본지 기자는 탈랜트 최수종씨를 만나 인터뷰를 했다.

탈랜트 최수종

▲사진=2018 세종대왕배 전국 직장인 축구대회에 참석 해서 활짝 웃고 있는 탈랜트 최수종씨 ⓒ강남구 소비자저널
▲사진=본지 기자와 인터뷰하고 있는 탈랜트 최수종씨 ⓒ강남구 소비자저널

김기자 – 평소에 축구사랑으로 남다르신데 요즘도 축구를 하십니까?
최씨 – 일주일에 한 번 씩 합니다.

김기자 – 이번에 대한 직장인 축구대회에 40여 단체가 참가하는데 평을 한 번 해 주신다면?
최씨 – 요즘은 예전과 많이 달라서 자기 시간을 잘 활용하는 것 같아요. 그래서 자기가 생활을 하는데 꼭 직장생활 뿐만이 아니라 여가 생활을 어떻게 이용하느냐… 이런 부분에 대해서 축구인으로서 저는 오래 전 부터 축구를 해왔고, 뛰면서 함께 나누고 함께 배려하고… 이게 바로 단체 운동이잖습니까… 그래서 너무 좋다고 생각합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