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구, 글로벌 기업과 함께하는 취업콘서트

강남구, 글로벌 기업과 함께하는 취업콘서트

– 31(오후 6시 … IBM, 나이키아마존 등 다국적 기업의 전·현직자 멘토로 

[강남 소비자저널=김은정 기자] ‘기분 좋은 변화품격 있는 강남을 비전으로 제시한 강남구(구청장 정순균)가 31일 오후 6시부터 9시까지 구청 본관 옥상 야외무대에서 청년 취업콘서트를 개최한다.

이번 콘서트는 클래식 앙상블의 식전 공연을 시작으로 ▲취업특강 ▲글로벌기업 IBM·NIKE·ADECCO 등의 현직자와 함께하는 취업 Q&A ▲모의면접 ▲소그룹 멘토링 순으로 진행되며다양한 취업정보를 제공한다.

우선 특강은 IBM 현직자가 기업이 원하는 인재를 주제로 강의를 진행하고면접관 3명이 참가자 1명을 대상으로 모의면접을 실시한다멘토가 실제 면접 상황을 연출하고 피드백까지 제공해 청년들에게 꼭 필요한 면접 및 합격 노하우를 전수한다.

소그룹 멘토링은 참가자가 10명의 강사진 중 원하는 멘토를 지정해 함께하는 자리로해당 멘토가 청년들에게 취업 경험담과 직무에 관한 현실적인 조언을 들려줄 예정이다.

참가비는 무료로 신청은 8월 30일까지 강남구 일자리지원센터(02-3423-5585~6) 또는 온라인(bit.ly/GangNamGu_CP_Team)에서 할 수 있으며 150명을 선착순으로 선정한다.

이정헌 일자리정책과장은 파리 16뉴욕 맨해튼처럼 청년이 살기 원하는 도시가 되려면 청년들에게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앞으로도 청년들이 글로벌기업과 관내 우수기업에 취업할 수 있도록 다양한 취업연계 프로젝트와 일자리창출사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강남구는 청년의 꿈을 지원하는 도시 조성을 목표로 청년창업지원센터 등 청년허브 조성 및 청년일자리 문제 해결에 주력하고 있으며민선 7기에 MICE산업을 포함해 총 10만개의 일자리 창출을 목표로 하고 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