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요양보호사중앙회, 복리후생관 오픈 설명회 열어

▲사진=한국요양보호사중앙회 교육관에서 선택적복리후생에 대해 강의하고 있는 창경포럼의 이승목 이사장 ⓒ강남구 소비자저널
[강남구 소비자저널=김은정 기자]  한국요양보호사중앙회 민소현회장(이하 민회장)은 오늘 오후 1시 30분 부터 4시 30분까지 서울시 마포구 소재 한국요양보호사중앙회 교육장에서 요양보호사들의 권익을 위해  ‘한국요양복리후생관을 포함한 중앙회 지원사업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민회장의 인사말로 시작하여, ▲하나카드 이범환팀장의 ‘하나복지카드 설명’ ▲사이버복지교육원 이면동원장의 ‘사이버법정교육 직무교육’  ▲창업경영포럼(창경포럼) 이승목이사장의 창업경영 한국요양복리후생관’, 마지막으로 ▲전동침대관련를 관련해서 교육 및 설명회 행사가 있었다.

이 중 창업경영포럼(창경포럼) 이승목이사장(이하 이이사장)의 한국요양복리후생관 강의가 전산 및 시스템 구축에 대한 강의로 가정 열정적이었과 참여한 중앙회 관계자 및 지회임원들의 호평을 받았다.

또한, 이이사장은 “중앙회에 소속되어 있는 지회는 요양에 있어서 최고의 플랫폼 사업 즉, 포탈의 지위/포탈의 사업자가 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이이사장은 복리후생에 대해 열강했는데, “대기업, 관공서, 지방자치단체,  등은 시행하고 있는데, 중소기업 등은 못하고 있어 안타깝다.  1인기업을 포함하여 중소기업도 복리후생을 할 수 있는 방안이 있는데,  첫째는 시스템, 둘째는 시스템관리운용이다.  바로 랜딩싸이트(홈페이지)에 그 방안을 넣어 놓았다.”고 강조했다.

한편, 한국요양보호사중앙회에서 개최하는 지원사업 설명회는 제1회 서울본사로 부터 시작해서 호남지역까지 예정되어 있다.

▲사진=한국요양보호사중앙회 교육관에서 하나복지카드에 대해 강의하고 있는 하나카드 이범환 팀장 ⓒ강남구 소비자저널
▲사진=한국요양보호사중앙회 교육관에서 사이버법정교육 직무교육에 대해 강의하고 있는 사이버복지교육원 이면동원장 ⓒ강남구 소비자저널

권역별 지회지부 설명회 개최

(1) 서울경기
일정: 329() 오후 130오후 430
장소: 한국요양중앙교육원
(서울시 마포구 마포대로 167 영지빌딩 401)

(2) 중부지역
일정: 46() 오후 130오후 430
장소: 대전시 대덕구 비래동 560.-1번지 동광교회

(3) 영남지역
일정: 411() 오후 130오후 430
장소: 대구 달서구 진천동 535-2번지 새마을 금고 3층 경북요양보호사교육원

(4) 호남지역
일정: 413() 오후 130오후 430
장소: 호남(추후확정공지)

경기대 특임교수로 있는 정현모교수에 따르면 “홈페이지가 빨리 만들어 지고 회원들에게 경쟁력이 있는 뭔가를 만들어 줘야한다. 새로운 새대의 희망, 즉 비젼을 만들어줘서 하나가 되었으면한다. 민소현회장님을 중심으로 집행부에서 단합하여 한국요양보호사중앙회가 단합되고 잘 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