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위치...
> 공유기사 > 경제산업 > ㈜에스엔피코리아, 2017 대한민국소비자평가우수대상 수상

㈜에스엔피코리아, 2017 대한민국소비자평가우수대상 수상

㈜에스엔피코리아, 2017 대한민국소비자평가우수대상 수상
▲사진=(주)에스엔피코리아 김성호대표의 소비자평가우수대상 수상 장면 ⓒ강남구 소비자저널
[강남구 소비자저널=김은정 기자]  대한민국소비자평가우수대상 조직위원회는 지난 11월 17일 오후 4시 부터 서울시 영등포구 소재 국회헌정기념관 대강당에서 대한민국소비자평가우수대상 시상식을 성황리에 거행했다. 이날, 대한민국소비자평가우수대상을 수상한 (주)에스엔피코리아 김성호대표(이하 김대표)를 만나서 인터뷰를 했다.

문:소비자평가우수대상이라는 큰 상을 받으셨는데 소감 한 말씀.

답:며칠 전 몽골 출장 중에 수상 소식을 듣고 너무 기뻤습니다. 모든 게 소비자 여러분의 덕분이라 생각하고, 이 기쁨을 소비자 여러분께 돌립니다.

문:제품 브랜드 명이 ‘엔매직’인데 무슨 뜻이 있나?

답:’엔’은 엔진을 의미하고 ‘ 매직’은  마술을 뜻합니다. 그래서 우리 제품의 특성이 ‘엔진에 마술을 건다’라는 이미지를 남기게 될거라는 확신과 함께 자신 있게 소비자 여러분에게 권하고 있습니다.

문:내년에도 소비자평가우수대상을 받을 수 있겠나?

답:소비자님들이 평가하는 것이니 만큼 내년에도 좋은 평가를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문:소비자평가 솔루션을 도입한 후 어떤 효과가 있었나?

답:한국도 많은 효과가 있었지만 외국 특히, 몽골과 러시아 등지에서 많은 관심을 나타내어 직접 해당국가를 다녀왔습니다.

문:현재 수출 등 진행 상황은 어떤가?

답:중고차량이 많은 나라 위주로 활발한 수주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현재 몽골과 러시아는 수주 단계에 있고, 중국은 워낙 커서 성별로 협의를 하고 있는데,  쓰촨성과 산동성, 광동성, 강소성이 협의중에 있습니다. 그리고 홍콩과 마카오 또한 협의가 진행 중입니다. 그 외 동남아 5개국, 중동지역 3개국과 수주 협의중에 있으며, 계속 문의가 들어 오고 있습니다.

문:’엔매직’의 사용처는 어떻게 되나?

답:내연기관이라면 자동차, 오토바이, 트럭 등 자동차는 기본이고, 프로펠러 항공기나 기차, 발전기, 농업용 기계, 소형 선박 등도 사용가능합니다.

문:그 동안 어려움은 없었는지?

답:누구나 작은 중소기업에서 한가지 제품을 개발하면서 난관없이 할 수 있겠습니까? 모든 중소기업의 공통 애로사항이라 생각합니다.

문:앞으로의 포부가 있다면?

답:더 좋은 제품을 합리적이고 저렴한 가격에 더 많은 소비자분들이 쓸 수 있도록  노력할것이며, 수익금의 일부분은 사회에 환원하여 환경만 생각하는 기업이 아니라 소비자가 인정하는 사회적기업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김대표를 인터뷰하면서 소비자평가 솔루션의 효과를 알 수 있었으며, 이 솔루션을 도입한 김대표에게도 찬사를 보낸다. 또한 앞으로 소비자들을 생각하는, 소비자들을 위하는 기업들이 많이 나타나기를 기대해 본다.

엔매직, 엔진오일, 엔진첨가제, 첨가제
▲사진=수출상담 직후 자동차 엔진에 엔매직(엔진성능개선제)를 넣고 있다. ⓒ강남구 소비자저널

 

 

김은정 대표기자
김은정 대표기자
강남구 소비자저널 발행인(대표), 대표기자로서 소비자평가/인물정보/통계발표/Goodboard 순위 발표 등 각 분야별 인물정보와 소비자평가 소식, 칼럼 등을 보도하고 있으며, 100개국 이상의 언어로 번역되는 기능을 갖추고 있어서 해외로 진출하고자 하는 기업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답글 남기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