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구, ‘에코나눔장터’에서 ‘마을축제’ 즐기기

강남구, ‘에코나눔장터’에서 ‘마을축제’ 즐기기

– 27일 오전 10시 구청 작은주차장 강남 에코나눔장터’ ‘강남구 마을축제’ 동시 개최 

▲사진=강남 에코나눔 장터(2018.9.1) ⓒ강남 소비자저널

[강남 소비자저널=김은정 기자] ‘기분 좋은 변화품격 있는 강남으로 도약 중인 강남구(구청장 정순균)가 오는 27일 오전 10시 구청 작은 주차장에서 강남 에코나눔장터와 강남구 마을축제를 개최한다.

청소년과 함께하는 강남 에코나눔장터는 참가자가 집에서 사용하지 않는 책이나 가방헌옷 등을 판매 또는 교환할 수 있는 재활용 체험 행사다판매 수익금은 전액 관내 불우이웃 돕기에 쓰인다.

학부모와 청소년을 포함한 총 150개팀이 참가하며 전시 및 체험부스도 운영된다주요 전시․체험부스는 재활용품 분리․배출 체험하기캘리그라피 액자 만들기천현수막 염색하기폐식용유로 비누 만들기 등이다.

이날 같은 장소에서 마을공동체 주민제안사업의 활동성과를 공유하는 강남구 마을축제도 열린다머그컵 제작, EM 친환경세제 만들기강남시니어악단 등 마을공동체 활동팀의 공연과 마을공동체사업 홍보를 위한 주민‧청소년의 무대 퍼포먼스가 진행된다.

정순균 강남구청장은 자원 재활용과 마을공동체는 주민이 적극적으로 주도해야 하는 커뮤니티 활성화 사업이라면서 기분 좋은 나눔과 공유활동을 통해 품격 있는 시민커뮤니티를 육성하겠다고 말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