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곡2동-서울신용보증재단, 매봉역 일대 골목상권 활성화 나선다

도곡2서울신용보증재단매봉역 일대 골목상권 활성화 나선다

– 6.30 업무협약 체결하고 경영 컨설팅 및 시설개선 비용 지원공동 마케팅 활동 진행 

꿈이 모이는 도시, 미래를 그리는 강남구(구청장 조성명) 도곡2동이 6월 30일 서울신용보증재단 강남지점(지점장 박성훈)과 업무협약을 맺고 매봉역 일대 골목상권 활성화에 나섰다.

[강남구 소비자저널=이승연 기자] 이번 협약을 통해 구와 재단은 지역 밀착 협력사업을 발굴하고, 소상공인의 경영난을 해소하기 위한 해결책을 함께 모색한다. 우선 20개 업체를 선정해 ▲매장 운영 팁, 식자재 관리 노하우, 효과적인 온라인 광고법 등을 습득할 수 있는 실무형 워크숍 ‘상인 경영캠퍼스’(주1회 2주 과정) ▲마케팅, 메뉴개발, 유통·물류 등 경영 컨설팅(2회)을 제공한다. 컨설팅을 마친 업체에게는 시설개선 비용의 90%를 100만원 한도 내에서 지원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상권 전체의 매력을 알리기 위한 BI·캐릭터·홍보콘텐츠 제작, 플리마켓 개최 등 마케팅 활동 ▲상권 활성화를 위한 특별보증 상품 개발 및 지원 ▲현장 금융상담소 운영 등을 적극 검토하고 있다.

▲서울신용보증재단 업무협약식 ⓒ강남구 소비자저널

 박훈홍 도곡2동장은 “매봉역 일대는 연간 18만명의 유동인구가 오가는 곳으로 이 지역 상권은 외식업 비중이 높으며, 프랜차이즈 가맹점보다 개인사업자가 운영하는 일반 점포가 많은 것이 특징”이라며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이 지역만의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돕고, 나아가 골목상권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사진=서울신용보증재단 업무협약식 ⓒ강남구 소비자저널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