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위치...
> 전국 소식 > 강남구, 아파트 동대표 직무‧윤리 교육 실시

강남구, 아파트 동대표 직무‧윤리 교육 실시

강남구, 아파트 동대표 직무‧윤리 교육 실시

– 7월 20강남구민회관 대강당직무윤리 및 관리비 절감방법 등 교육 

[강남구 소비자저널=김은정 기자] 기분 좋은 변화품격 있는 강남을 비전으로 제시한 강남구(구청장 정순균)가 20일 아파트 동대표를 대상으로 직무‧윤리교육을 실시한다.

공동주택 동별 대표자는 공동주택관리법에 따라 연간 4시간의 대표회의운영 및 윤리교육을 의무적으로 이수해야 한다이에 따라 구는 관내 165개 단지 동별 대표자 1200여명을 대상으로 실시한다.

이번 교육에서는 주택관리사가 공동주택관리법령을 바탕으로 회계실무장기수선계획 수립과 조정 방법장기수선충당금 사용 방법 등을 사례 중심으로 설명한다.

이 자리에선 지난 한 해 아파트 관리비 절감 사업에 성과를 낸 우수 아파트 단지를 시상하고 우수사례도 발표하는데최우수 단지로 선정된 아파트의 경우 LED 공동구매‧설치를 통해 세대 전기료 등 총 5억 9000만원을 절감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동별 대표자 선출과 관리규약 제‧개정에 대한 찬반투표 시 이용할 수 있는 현장 모바일 앱도 시연한다구는 입주민의70% 이상이 전자투표에 참여한 경우 앱 이용비 전액을 지원한다.

아울러 구 재무과 직원이 공동주택 계약심사 방법과 구의 계약심사 대행서비스를 안내한다구는 지난 한 해 54건의 계약심사로 5억 100만원의 비용절감 성과를 낸 바 있다.

송진영 공동주택지원과장은 민선 7기를 맞아 강남구는 뉴 디자인의 관점에서 도시디자인을 정책화하고 있다고 말하고, “이번 교육으로 동 대표들이 관리능력을 높여 주민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효율적인 공동주택 관리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은정 대표기자
김은정 대표기자
강남구 소비자저널 발행인(대표), 대표기자로서 소비자평가/인물정보/통계발표/Goodboard 순위 발표 등 각 분야별 인물정보와 소비자평가 소식, 칼럼 등을 보도하고 있으며, 100개국 이상의 언어로 번역되는 기능을 갖추고 있어서 해외로 진출하고자 하는 기업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답글 남기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