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위치...
> 전국 소식 > 고흐의 재림? 강남구, IT 울림 한마당 개최

고흐의 재림? 강남구, IT 울림 한마당 개최

고흐의 재림? 강남구, IT 울림 한마당 개최

– 14일 구청 본관서 작품 및 체험관 운영 … NPR 기술 통해 30초에 이미지 ⇒ 유화 

고흐의 재림? 강남구, IT 울림 한마당 개최
▲사진=VR 4D RIDER 어트렉션 탑승체험 ⓒ강남 소비자저널

[강남 소비자저널=김은정 기자] ‘기분 좋은 변화품격 있는 강남으로 새롭게 출발한 강남구(구청장 정순균)는 오는 14일 구청에서 강남구 정보화교실 IT 울림 한마당을 개최한다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지역 내 정보화교실 홍보와 최신 정보통신 기술을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

가상현실(VR) 어트렉션홀로그램로봇 축구 등 VR 및 코딩 기술을 체험할 수 있는 최신 ICT기술 체험관디지털 키링과 나만의 티셔츠 및 명함 등을 만들어볼 수 있는 디지털 이미지 체험관이 각각 구청 본관 1(10:00~17:00)과 3(10:00~15:30)에 마련된다.

특히 디지털 이미지 체험관의 디지털 유화 체험 코너에서는 모든 이미지가 30초 만에 유화로 묘사되는 기술을 체험할 수 있다. C.G 기술인 NPR(비실사적 랜더링컴퓨터 그래픽 기술이 유명 화가 빈센트 반 고흐의 점묘법을 수만 번의 붓 터치로 자연스럽게 표현해낸다.

아울러 1년간 제작된 정보화교육 수강생들의 작품 100여점과 UCC 동영상 20점이 모니터와 태블릿에 담아 전시되고정보화교실의 평소 수업현장을 담은 동영상도 방영된다자세한 문의는 강남구 전산정보과(02-3423-5332)로 하면 된다.

▲사진=수강생 작품전시 ⓒ강남 소비자저널

한편강남구는 스마트시티 서울의 전초기지’ 테헤란로 일대를 스타트업 메카로수서역 일대를 미래 신성장 동력산업(IT, BT, R&D 중심으로 육성할 예정이며현재 정보화 취약계층을 위해 지역정보화교실 15개소에서 동영상 제작한글·엑셀·파워포인트 알기스마트폰 활용하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매월 55개 강좌를 운영해 1000여명이 수강중이다.

정찬식 전산정보과장은 구는 다양한 IT문화 확산사업으로 기분 좋은 변화를 이끌고누구나 쉽고 재미있게 IT기술을 익혀 활용할 수 있는 품격 있는 강남을 만들어가고 있다며 사물인터넷 기반 스마트시티 서비스 구축과 인공지능·빅데이터 활용 민원서비스 확대스마트 전략산업 중심 벤처·창업기업 지원 등을 통해 스마트 전략산업을 적극 발굴·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김은정 대표기자
김은정 대표기자
강남구 소비자저널 발행인(대표), 대표기자로서 소비자평가/인물정보/통계발표/Goodboard 순위 발표 등 각 분야별 인물정보와 소비자평가 소식, 칼럼 등을 보도하고 있으며, 100개국 이상의 언어로 번역되는 기능을 갖추고 있어서 해외로 진출하고자 하는 기업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답글 남기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