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위치...
> 전체기사 > ‘나누GO, 즐기JOB’ 강남구, 여성 위한 바자회

‘나누GO, 즐기JOB’ 강남구, 여성 위한 바자회

– 여성창업아이템 전시 및 알뜰바자회 … 여성 사회참여실질적 성평등정책 확산 노력” –

[강남구 소비자저널=김은정 기자] ‘기분 좋은 변화, 품격 있는 강남’으로 도약 중인 강남구(구청장 정순균)가 오는 13일 오전 10시 구청 본관 로비에서 여성창업아이템 전시 및 알뜰바자회 ‘나누GO! 즐기JOB!’을 개최한다.

구는 여성창업 홍보와 활성화를 위해 행사장을 창업제품 전시 및 판매, 체험, 먹거리코너로 구성했으며, 강남구여성능력개발센터 창업과정 교육생과 수료생, 학습동아리와 강남구청년창업지원센터의 여성창업기업 등이 참여한다. 액세서리, 셀프웨딩 용품 및 답례품, 건강·위생용품, 유아용품, 뜨개목도리 등을 판매하며, 수익금 일부는 관내 소외계층을 위해 쓰인다.

관람객은 무료 취·창업 상담과 취업타로, 명리학을 이용한 선천적 진로상담, 네일아트 등의 체험이 가능하고, 현장에서 직접 구직·구인 신청은 물론 전문 경력개발상담사 상담이 가능하다. 먹거리코너에서는 맘마미아쿡, 베이킹스튜디오, 다문화결혼이주여성 바리스타교실 수료생들이 도시락, 수제 맛간장, 샌드위치, 에그타르트, 커피, 각 나라 전통차 등을 판매한다.

이선형 보육지원과장은 “민선 7기 이후 구정 전반에 걸쳐 성별격차를 해소하고 동등한 참여를 보장하는 ‘기분 좋은 변화’가 시작되고 있다”며 “여성의 사회참여를 존중하고 지원해 실질적인 성평등정책이 확산되는 ‘품격 있는 강남’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은정 대표기자
김은정 대표기자
강남구 소비자저널 발행인(대표), 대표기자로서 소비자평가/인물정보/통계발표/Goodboard 순위 발표 등 각 분야별 인물정보와 소비자평가 소식, 칼럼 등을 보도하고 있으며, 100개국 이상의 언어로 번역되는 기능을 갖추고 있어서 해외로 진출하고자 하는 기업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답글 남기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