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구소비자저널=안젤라정 기자] 충북 음성군 소재 혜성요양원(원장 서성국)은 어르신들의 정신 건강을 위하여 지난 6일 파낙토스 경기광주 안보영 지사장과 파낙토스 경기광주지사 팀장 겸 정브레인 힐링연구소 정현아소장과 일 차 미팅을 가졌다.
서성국 원장 , 김영순 사무국장, 사회복지사, 간호사, 요양보호사와 함께 미팅을 통해 관련 정보를 얻었다.
이날 어르신들 뇌기능검사와 강의가 함께 이루어졌다. 최신 놔과학 기술을 활용한 뉴로하모니로 뇌를 활성화 시키고 기억력과 인지 능력을 향상시키고자 어르신도 쉽게 접근 할 수 있는 뉴로하모니 뉴로피드백 훈련을 적극 검토한 바가 있다.
치매의 대표적인 증상은 기억력 감퇴 및 언어 능력, 시공간 파악 능력 등의 장애가 발생하게 된다. 어르신마다 성격이나 감정의 변화를 동반한다. 평소 의욕적이던 어르신이 무기력 해지거나 공격적으로 변하기도 한다.
또한 치매 어르신을 눈여겨 보며 시간이 지날 수록 인지 기능 장애가 점점 심해지는 것을 보고, 이런 어르신들을 위하여 혜성요양원 서성국 원장과 김영숙 사무국장은 종사자들과 함께 회의를 거쳐 치매에 효과적인 뉴로피드백 훈련을 도입하기로 했다.
사랑과 섬김의 혜성요양원은 건강보험공단 2015년도, 2018년도, 2021년도 최우수 요양원으로 선정된 바 있으며, 어르신들의 단 한 번 밖에 없는 인생을 위탁 받았기에 예수님의 사랑과 섬김의 은총 속에 영혼을 구원하고 하늘의 기쁨과 소망을 따라 어르신들의 여생을 육체의 강건함 속에 보존 받으시도록 충성된 청지기로서 헌신하는 사명과 가치관을 가지고 있다 .
서성국 원장은 “은혜 안에서 어른신들을 위해 집중하는 거 외에 뭐 다른 게 없어요”라고 하시며 허허허 웃음을 보였다.
이어 “저는 스트레스 받는 거 없다”며 “물론 업무적인 거 빨리빨리 진행이 안되면 스트레스 받기도 하지만 대외적으로 많이 노력을 많이 하는 중이니 괜찮습니다”고 말했다.
서성국 원장은 “온석대학원대학교에서 사회복지 복지상담을 공부하며 어르신과 지역사회를 위한 마음의 폭이 더 넓어 졌으며, 기독교 정신에 입각해서 만들어진 요양원인 만큼 어르신들을 위해 더 열심히 봉사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사진=파낙토스 경기광주지사 안보영지사장의 강의 진행 ⓒ강남구소비자저널
▲사진=정브레인 힐링연구소 정현아소장 어르신의 뇌기능 검사 진행 ⓒ강남구소비자저널
▲사진=어르신의 뇌기능 검사가 진행중이다 ⓒ강남구소비자저널
▲사진=어르신의 뇌기능 검사가 진행중이다 ⓒ강남구소비자저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