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위치...
> 전국 소식 > 강남구 운영 장애인치과 연 1700명에 맞춤서비스

강남구 운영 장애인치과 연 1700명에 맞춤서비스

– 연중 무료로 구강검진 스케일링 불소도포 실시 … 와상장애인 가정 방문진료 병행

▲사진=장애인을 위한 치과 진료 ⓒ강남 소비자저널

[강남 소비자저널=김은정 기자] ‘기분 좋은 변화품격 있는 강남이라는 새로운 비전을 제시한 강남구(구청장 정순균)가 강남구보건소 분소 장애인치과를 통해 지난해 의료취약계층 장애인 1700여명에게 의료혜택을 제공한 것으로 확인했다.

강남구는 진료와 검사 등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장애인들을 위해 2008년 서울시 자치구 최초로 치과의사가 상주하는 분소 형태의 장애인치과를 장애인 밀집거주지역인 수서동에 개원치과진료와 교육을 실시해왔다.

지난해 12월 서울시 통계에 따르면 강남구 등록 장애인은 총 15617명으로 수서‧일원‧세곡동에 절반 이상이 거주하며구는 구강검진스케일링불소도포 등 예방치과진료와 구강보건교육을 연중 무료로 실시하고 있다.

더불어 강남구는 관내 장애인복지시설 16개소와 연계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시설 이용 장애인의 90% 이상이 지적‧발달장애인으로 반복적인 교육이 중요한 만큼 시설 담당자와 활동보조인에게도 구강위생관리의 중요성 및 관리법을 안내한다.

이외에도 구는 2016년 1월부터 거동이 불편한 와상장애인 가정을 방문해 무료 검진 및 예방치과치료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월 1회 3가구씩 방문해 연 12회 36가구를 찾게 된다방문검진을 원하는 가정은 강남구보건소 분소 장애인치과(02-3423-7176)로 문의하면 된다.

박응순 의약과장은 장애인치과의 진료와 교육방문검진을 통해 의료취약계층인 장애인들의 구강건강과 자가 구강건강관리 능력이 향상되기를 바란다면서 “‘기분 좋은 변화품격 있는 강남의 구성원으로서 장애인들이 소외되지 않도록 보건의료서비스 만족도 향상에 주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강남구보건소는 관내 만 65세 이상 노인을 대상으로 불소도포와 스케일링을 무상으로 실시하고 있다치주질환이 많은 노인들에게 스케일링 또는 전문가 치면세정술을 통해 우식(충치및 시린 이를 예방한다연 300명 선착순으로 접수하며 사전 전화예약(02-3423-7218) 후 보건소를 방문하면 된다.

 

 

김은정 대표기자
김은정 대표기자
강남구 소비자저널 발행인(대표), 대표기자로서 소비자평가/인물정보/통계발표/Goodboard 순위 발표 등 각 분야별 인물정보와 소비자평가 소식, 칼럼 등을 보도하고 있으며, 100개국 이상의 언어로 번역되는 기능을 갖추고 있어서 해외로 진출하고자 하는 기업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답글 남기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