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구, 관내 기업과 함께 ‘기분 좋은 나눔’

강남구, 관내 기업과 함께 ‘기분 좋은 나눔’

 – 23수서동 저소득층 1306세대에 김장김치행복박스 전달 … G+ 스타존 통한 기부와 나눔 

[강남구 소비자저널=김은정 기자] ‘기분 좋은 변화, 품격 있는 강남’을 비전으로 제시한 강남구(구청장 정순균)가 23일 수서6단지 테니스장에서 김장김치와 식료품이 담긴 3000만원 상당의 행복박스 1306개를 수서동 저소득층에 전달한다.

이날 행사는 ‘G+스타존’을 통한 ㈜골프존뉴딘홀딩스의 기부로 추진됐으며, 강남구는 수서명화․수서종합사회복지관 이용자 중 지원의 시급성 등을 고려해 지원 대상자를 선별했다.

G+스타존은 강남구, 신세계프라퍼티, 수서명화종합사회복지관 등 5개 기관이 함께 시작한 사회공헌 사업으로 한류스타와 함께하는 상설 기부공간이다. 코엑스몰 지하 1층에 위치하며, 기부금과 물품은 관내 저소득 청소년 및 한부모 가정에 우선 지원된다.

지난 2013년 5월 2PM을 시작으로 이종석, 카라, 박재범, 김동완, 로이킴, GOT7, 세븐틴 등이 ‘G+스타존’을 통한 나눔 기부에 동참했으며, 지금까지 기부한 물품과 지원금은 총 21억 8600만원에 달한다.

장원석 복지정책과장은 “강남은 서울 25개 자치구 중 기초생활수급자가 8번째로 많은 지역”이라며 “기부문화의 확산이라는 ‘기분 좋은 변화’를 통해 ‘품격 강남’다운 나눔이 이뤄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