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구, ‘제1회 행복한 삶을 위한 마음치유 공모전’ 개최

– 8월 30일까지 … 힐링이모티콘, 힐링영상, 행복정책 및 힐링산업 분야 –

강남구, ‘제1회 행복한 삶을 위한 마음치유 공모전’ 개최
▲마음치유 공모전 홍보물 ⓒ강남구 소비자저널

[강남구 소비자저널=김은정 대표기자] ‘기분 좋은 변화, 품격 있는 강남’을 구현 중인 강남구(구청장 정순균)가 8월 30일까지 ‘제1회 행복한 삶을 위한 마음치유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힐링산업을 강남의 신성장 동력으로 육성하기 위해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콘텐츠를 확보하고자 마련됐다. 공모주제는 ‘나의 힐링이란? 강남의 힐링이란?’으로 △행복‧힐링 이모티곤 △행복‧힐링 영상 △행복정책‧힐링산업 정책 중 1분야에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접수기간은 8월 30일까지로 구청 담당자 이메일(ubkujb@gangnam.go.kr)로 응모작 파일과 참가신청서 등을 제출하면 된다. 개인별 최대 5개 작품까지 출품 가능하며, 심사위원회를 거쳐 선정된 우수작 17편에 총 상금 1600만원이 수여된다. 결과 발표 및 시상은 9월에 진행된다. 자세한 사항은 구청 홈페이지(www.gangnam.go.kr)고시공고를 참고하거나 구청 뉴디자인과(☎02-3423-7931)로 문의하면 된다.

민선 7기 강남구는 ‘모두가 행복한 도시 강남’을 목표로 구민 삶의 질을 높이고자 행복지표 개발, 행복조례 제정, 힐링센터 건립 등 제도적이고 공간적인 기반을 마련하는 데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공승호 뉴디자인과장은 “강남구는 양재천․대모산을 비롯해 코엑스․강남역․가로수길 등 풍부한 자연․문화 요소로 힐링도시 기반이 마련돼 있다”면서 “힐링 강남을 실현할 수 있는 이번 공모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