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위치...
> 공유기사 > 한국기술개발협회, 협회 부설 KOTERA 정책자금 평생교육원 12월 특별 세미나 일정 발표

한국기술개발협회, 협회 부설 KOTERA 정책자금 평생교육원 12월 특별 세미나 일정 발표

[강남구 소비자저널=김은정 대표기자] 국내 최대 정책자금 커뮤니티 정실미 다음카페를 공식 후원하고 있는 비영리민간단체(NPO) 한국기술개발협회(협회장 최노아)는 협회 부설 KOTERA 정책자금 평생교육원의 2019년도 12월 정책자금 관련 특별 세미나 일정을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했다. 12월 2일(월)부터 30일(월)까지 다양한 주제로 특별 세미나 및 강의가 연일 진행된다.

   사단법인 한국기술개발협회는 정실미 다음카페를 모태로 설립되어 온라인과 오프라인으로 정책자금 전문인력 양성 지원 사업과 스타기업 육성을 위한 R&D 활용 맞춤코칭 지원 사업을 통해 기업 성장에 꼭 필요한 공적 자금 조달에 초점을 맞춰 실적 중심의 멘토링을 지원해 오고 있다.

   이번에 실시하는 12월 KOTERA 정책자금 평생교육원의 특별 세미나 강좌들은 현업에서 정책자금 컨설턴트 및 기업R&D지도사로 활동 중인 협회 전문위원들이 현장에서 기업을 직접 코칭하면서 꼭 필요하다고 생각되는 주제를 선별하여 강의를 진행한다. 협회 정회원으로 가입된 기업이나 개인은 KOTERA 정책자금 평생교육원의 모든 12월 강좌를 전액 무상으로 수강할 수 있다.

   12월 KOTERA 정책자금 평생교육원 특별강좌는 대표가 궁금해하는 노무, 업법정교육 살펴보기, 특허 전략 A ~ Z, 전기료 절감 컨설팅의 이해, 장례지도사가 되는 방법, 벤처기업 확인전략 A ~ Z, 신제품 마케팅의 이해 – 마케팅 성공요인과 장애요인, 이노비즈에 대한 이해, 개인사업자 법인전환 4탄, HOT PATENT ISSUE 5, 크라우드 펀딩과 R&D, 특허비용 지원사업 정리, 원가계산과 원가관리방법, 지속 성장의 SMART 원리 등 다양한 주제로 진행된다.

   모든 특별 세미나 강좌들은 협회에서 개국한 KOTERA TV를 통해 인터넷 수강도 가능한데 시청하고자 하는 강좌를 사전에 신청하고 원격지에서 PC나 스마트폰으로 강좌를 시청할 수 있는 편의가 협회 정회원들에게 제공되는 것이 특징이다.

   무상환정부출연금 과제를 어떻게 활용해야 하는지 막막한 중소기업이 있다면 이러한 강의를 적극 활용하여 과제 도전을 위한 기회로 삼을 만하다. 또한 기업을 대상으로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각 분야의 컨설턴트들 또한 본 강좌를 통해 부족한 영역의 역량을 채워나가는 계기로 활용할 만하다.

   이번 협회 부설 KOTERA 정책자금 평생교육원 특별 세미나에 참석하고자 하는 개인 또는 중소기업은 해당 강좌 시작일 전까지 한국기술개발협회 콜센터로 전화하여 선착순으로 수기접수를 하면 된다.

   한편, 비영리민간단체인 한국기술개발협회는 기업의 정책자금 조달과 R&D(신제품 개발)을 지도할 수 있는 기업R&D지도사 교육훈련 과정을 KOTERA 정책자금 평생교육원을 통해 2020년 1월 6일 (월)부터 4주간 ‘2020년도 제1차 기업R&D지도사 및 실무자 양성 교육훈련 과정’을 실시하는데, 동 과정을 수료하게 되면 기업R&D지도사 자격검정시험 도전에 유리한 입지를 확보할 수 있다. 동 전문인력 양성 교육과정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2019년 12월 31일(화)까지 협회 홈페이지 알림마당의 공지사항에서 지원양식을 다운로드받아 작성 후 온라인 접수처로 제출하면 된다.

한국기술개발협회, 협회 부설 KOTERA 정책자금 평생교육원 12월 특별 세미나 일정 발표
▲사진=12월 특별세미나 일정 ⓒ강남구 소비자저널

김은정 대표기자
김은정 대표기자
강남구 소비자저널 발행인(대표), 대표기자로서 소비자평가/인물정보/통계발표/Goodboard 순위 발표 등 각 분야별 인물정보와 소비자평가 소식, 칼럼 등을 보도하고 있으며, 100개국 이상의 언어로 번역되는 기능을 갖추고 있어서 해외로 진출하고자 하는 기업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답글 남기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