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날 협약식은 4 단체간 ▲법정의무교육, ▲직장내 성희롱예방교육, ▲직장장애인식개선교육, ▲개인정보보호교육 ▲산업안전교육 ▲안보교육 ▲제대군인일자리창업교육 ▲대한노인회교육 ▲자살예방교육에 관해 상호 인식을 같이하면서 체결했으며, 다모아명사특강㈜ 회장 추대식도 같이 겸했다.
또한 ‘교육을 통해서 세상을 바꿀 수 있다’는 철학을 바탕으로 조회장과 이대표는 뜻을 같이 하기로 했다.
조회장이 맡고 있는 3개 단체는 월남 파병 초대 사령관 채명신장군과 함께한 해외파병 1세대로 현재까지 이어지고 있는 유엔평화유지활동(PKO) 파병 장병들의 권익보호와 봉사를 위해 결정된 단체다.
특히 채명신장군기념사업연합회는 월남 파병 이후 55년 만에 채명신장군의 위대한 업적을 온세상에 널리 알리기 위한 사업을 목적으로 국가보훈처로부터 승인을 득한 순수한 비영리단체다.
이대표는 교육이 필요한 곳에 우수한 강사들을 파견하여 아름다운세상을 만드는 일을 지금까지 지속적으로 하고 있고, 특히 군복무 후 제대를 하는 간부들을 대상으로 군에서 얻은 경험을 후배들에게 잘 알려 줄 수 있는 교육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제대군인 일자리 창출에도 기여할 생각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날 행사에 다모아명사특강(주) 이순영부회장, 3개 단체 사무부총장 김현동,전우와함께 단장김홍준 등이 참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