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가올 가상세계와 가상경제에 임하는 메타버스 전환 전략-
[강남구 소비자저널=김은정 대표기자] KBS스포츠예술과학원 뉴딜2.0 메타버스 전문가 과정 선수옥 주임교수는 오는 12월 11일부터 19일까지 총 24시간 동안 KBS스포츠예술과학원에서 제2기 뉴딜2.0 메타버스 전문가과정을 진행한다.
본 교육과정은 다가올 가상세계와 가상경제에 메타버스 전환 전략전문가를 양성하고, 뉴딜2.0 정부정책에 맞추어 메타버스 전문지식 습득에 도움을 주고 메타버스 전문강사 양성을 통해 일자리 창출 등에도 기여하고자 개설됐다.
지난 10월 2일부터 시작한 ‘제1기 뉴딜2.0 메타버스 전문가과정’에서는 총 19명의 수강생들이 수료했다.
한편 선수옥 주임교수는 대한스마트에듀협동조합 이사장으로 오는 12월2일 국가 조찬기도회 행사에서 메타버스 플랫폼 게더타운 공간에 MZ세대 100여 명을 초청하여 메타버스 조찬기도회에도 참여하고 있다.
또한 지난 1년 동안 ‘국가대표스마트선수촌’ 오픈 채팅방을 개설하여 약 1,000여명이 넘는 회원들에게 비대면 줌 화상플랫폼을 활용하여 ▲스마트폰활용 ▲스마트워크 ▲SNS마케팅교육 등 왕성하게 활동하고 있다.
관계자에 따르면 “인류의 신대륙 메타버스 세상에서 메타 사피엔스 주인공이 되실 분들은 KBS 뉴딜 2.0메타버스 전문가 과정에 함께 참여하여 놀라운 미래를 준비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