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위치...
> 전체기사 > ㈜대동파운데이션, 디즈니명작동화마을 조성 파트너사 ㈜파로스파이낸스 선정

㈜대동파운데이션, 디즈니명작동화마을 조성 파트너사 ㈜파로스파이낸스 선정

㈜대동파운데이션, 디즈니명작동화마을 조성 파트너사 ㈜파로스파이낸스 선정

‘춘천 레고랜드’ 아성 뛰어넘을 T/F팀 구성, 올해 지자체 선정 예정

㈜대동파운데이션, 디즈니명작동화마을 조성 파트너사 ㈜파로스파이낸스 선정
▲사진=실물 공간에 실제로 설치할 디즈니 동화마을을 형상한 것임(출처 : 대동파운데이션) ⓒ강남구 소비자저널

[강남구 소비자저널=김은정 대표기자] ㈜대동파운데이션(대표 임상수)에서 2025년 개장을 목표로 진행하고 있는 ‘디즈니명작동화마을’ 테마형 관광지 조성을 위한 파트너사가 선정되면서 사업의 거시적인 윤곽이 드러났다.

그동안 국내 굴지의 부동산 개발과 기획을 맡아온 ㈜파로스파이낸스(대표 조석호)가 함께 이 프로젝트에 뛰어들면서 강력한 부동산 개발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에 박차를 가할 것으로 기대가 모아지고 있다.

㈜대동파운데이션과 디즈니명작동화 IP사업 관련 업무협약을 체결한 ㈜지니엘컴퍼니(대표 서인성) 측에서도 제대로 된 디즈니명작동화마을 조성과 관련해 반기는 모양새다.

이번 프로젝트의 기반은 2021년 11월 5일 Disney Enterprise사에서 디즈니그림명작 60권에 대한 미술저작물에 대한 2차 저작물을 한국저작권위원회에 저작권 등록을 진행한데서 시작된다. 이후 ㈜지니엘컴퍼니와 Disney Enterprise사는 보유한 저작물에 대해 양수도 계약을 체결하여 2021년 11월 9일부터 향후 70년 동안 지니엘컴퍼니에서 디즈니그림명작 미술저작물 전체에 대해 독점으로 보유‧사용이 가능하게 되었다.

 

㈜대동파운데이션 임상수 대표는 “실제 디즈니실사마을을 조성해야 하는 큰 규모의 프로젝트이다보니 쉽지 않은 점이 있었는데, 시행사업의 기획부터 시공 및 분양까지 최적화된 개발 컨설팅을 제공하는 파로스파이낸스와 파트너십을 맺고 금번 T/F팀을 결성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고 밝혔다.

㈜파로스파이낸스 조석호 대표 또한 “양질의 콘텐츠로 좋은 영향력을 미치고 있는 디즈니명작동화마을을 조성하는데 함께 할 수 있게 되어 보람있게 생각한다”며 “업계의 오랜 경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쿤스트원, ㈜범종합건축사사무소 등 최고의 파트너들과 함께 국내는 물론 아시아 최고의 테마관광지로 구성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파로스파이낸스는 부동산개발 PM전문기업으로, A~Z까지의 부동산개발 토털 프로듀싱 회사로 준공 후 운영까지의 원스톱 프로세스를 진행하고 있다. 특히, 강남역 CGV멀티플렉스, 의정부 스마트시티도시개발사업, 제주국제영어교육도시 APT개발 등 굵직한 프로젝트를 성공한 바 있어 금번 프로젝트에 대한 기대가 더욱 커지고 있다.

▲사진=지니엘컴퍼니가 보유하고 있는 디즈니 그림명작 동화집의 저작권 중 일부(출처 : 대동파운데이션) ⓒ강남구 소비자저널

 

김은정 대표기자
김은정 대표기자
강남구 소비자저널 발행인(대표), 대표기자로서 소비자평가/인물정보/통계발표/Goodboard 순위 발표 등 각 분야별 인물정보와 소비자평가 소식, 칼럼 등을 보도하고 있으며, 100개국 이상의 언어로 번역되는 기능을 갖추고 있어서 해외로 진출하고자 하는 기업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답글 남기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