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구 소비자저널=김은정 대표기자] 지난 8월 31일 국회 박물관에서 열린 ‘2022년 제6회 대한민국소비자평가우수대상’시상식에서 ART & CULTURE 장인보 대표가 대상을 수상했다.
창업경영포럼, (사)한국기업평가원, 국회의원실이 주최하고 소비자저널협동조합, 소비자 단체가 주관한 대한민국소비자평가우수대상 시상식은 각 기관 및 연맹에서 공동 제공된 소비자평가 모듈에 평가된 디지털 데이터를 기반으로 소비자들에게 높게 평가된 인물, 기업 등을 선별하여 시상하는 상이다.
장인보대표는 장애인과 유기동물 관련 15년 넘는 꾸준한 봉사활동과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포함하여 사회 약자에게도 많은 노력을 해왔다. 현재는 ESG 지구 환경 분야까지 융합 프로그램들을 통해 다양한 활동을 펼치며 선도적인 리더십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사회에 영향이 될수 있는 일을 진행하고 있다.
특히 한류 문화예술을 통해 문화예술과 장애인 유기동물 환경을 통한 시민 삶의 질 향상 및 소비자들의 권리와 이익을 높이기 위해 실질적인 프로그램 개발과, 소상공인 중소기업들의 기업 마케팅에 대해서도 다양하게 도움을 주고 있기에 소비자보호에 기여한 공이 크다는 평가를 받았다.
장인보대표는 “훌륭한 분들이 있는 이 소중한 자리에 초대해 주신것만으로도 감사한일이다. “대한민국소비자평가우수대상을 받게 되어 영광스럽게 생각하며, 겸손한 자세로 사회의 약자나 동물들이 조금이나마 행복하게 살수 있는 나라가 되길 바란다”며 “세계적으로 사랑받은 최근 종영된 드라마 우영우의 현실판 우영우 예술가들의 작가전이 뜨거운 반응으로 성료 되었다, 장애인 작가들이 대중에게 사랑 받을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위해 또 다른 전시 준비중이기도하다.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즐기고 행복한 축제를 만들려고 좋은 프로그램을 기획중이다. 문화예술과 소비자가 존중받고 모두가 상생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만들도록 노력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