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위치...
> 전체기사 > 공유 경제 도매 플랫폼의 활성화로 모바일 창업 대세.

공유 경제 도매 플랫폼의 활성화로 모바일 창업 대세.

공유 경제 도매 플랫폼의 활성화로 모바일 창업 대세.
공유 경제 도매 플랫폼의 활성화로 모바일 창업 대세.
▲사진=도매공유 플랫폼, B2B, B2C 아이템뱅크 도매중계 플랫폼. ⓒ강남구 소비자저널

[강남구 소비자 저널=양인정 기자]  

공유 경제 도매 플랫폼이란한 번 생산된 물건을 기존의 한 업체가 소유하는 개념에서 여럿이 공유하여 협업 가치 소비를 기본으로 하는 경제를 의미한다공유 경제 도매 플랫폼은 지금의 당근 마켓에서 집에서 공간만 차지 하면서 별로 사용하지 않는 물건들을 판매하면서 다른 사람에게 경제적으로 가치 소비를 할 수 있는 물건이 되는 공유 경제 플랫폼의 매력을 느꼈다.

시간이 지나고 경제가 발전하면 할수록 상품의 기능이 장점들만 융합이 됨으로 인해서 많은 상품들이 쉽게 버려지는 소비 중심의 경제에 문제가 많다고 생각하고 있었는데, 몇 번 쓰고 버리는 것보다 나눔을 통해 환경을 보호하고 조금이나마 경제적으로 이득이 되면서 가치 소비 실천을 할 수 있다.

코로나 19로 인한 소비 패턴의 변화와 빠르게 발전하는 기술 혁신으로 많은 것들이 급속히 성장해서 옛 것이 밀려나면서 공유 경제는 변곡점을 맞이하게 되었다.

공유 경제 도매 플랫폼으로 현재 활성화된 기업들 Uber, 카카오 택시, kikgoing과 같은 공유 모빌리티, 당근 마켓, 번개 장터 등 중고 거래 플랫폼, airbnb로 유명한 공유 숙박이 대표적으로 코로나19로 통해서 마켓share 시장이 다양한 공유 경제 플랫폼이 성장하는데 있어서 재능 공유 플랫폼, 공유 일자리, 공유 사무실, 공유 주방 등이 성장하고 발전하면서 일자리 창출을 통한 부업, 창업, 등의 모습이 ㈜아이템 뱅크(gongyushop.com)에서 생태계가 만들어지고 있다.

공유 경제 도매 플랫폼은 기존 경제와 달리 시민들 간의 자원 공유와 경험의 나눔을 기반으로 하며, 기존에 있던 것을 효율적으로 활용해 경제 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가장 민주적이고 지속 가능한 경제 모델이다.

또한, 미래의 흐름은 거대한 파도와 같아서 사람이 아무리 콘크리트로 벽을 쌓는다고 해도 막을 수 없으며, 공유 경제의 혁신 기술과 기존 사업이 같이 도약할 방안을 모색해야 할 때이다.

그러므로, 하나의 수익 모델로 승부하기에는 한계가 있는 만큼 공유 경제 플랫폼을 통한 다양한 일자리 창출로 다각화 된 수익 창출 모델을 발굴해야 할 것이다.

▲사진=도매 공유 플랫폼, B2B, B2C 아이템 뱅크 도매 중계 플랫폼. ⓒ강남구 소비자 저널

답글 남기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