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년 1차 학사장교 동문 및 가족대상 특별 안전교육자격증과정 성황리에 마쳐

24년 1차 학사장교 동문 및 가족대상 특별 안전교육자격증과정 성황리에 마쳐

▲사진=교육과정을 설명하고 있는 백주인 협회장 ⓒ강남구 소비자저널

[강남구 소비자저널=김은정 대표기자] (사)학사재난구호단과 대한안전교육전문협회가 공동으로 주관한 24년 1차 학사장교 동문 및 가족을 대상으로하는 특별 안전교육 자격증 과정이 다수의 학사장교 동문과(31명) 가족들이(5명)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지난 7월 27일에 마쳤다.

가산디지털단지 한화비즈메트로 2차 대한안전교욱전문협회 강의장에서 실시한 학사장교 동문 및 가족을 대상으로하는 안전교육 특별 자격증 과정을 주관한 학사장교 총동문회 권오길 회장(9기)은 안전과 관련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고 안전교육이 필수시대에 살고 있는 현실을 감안하여 (사)학사재난구호단(단장 김명성/12기)과 대한안전교육전문협회(협회장 백주인/13기) 등 동문들이 뜻을 모아 대한민국사회에서 국민의 안전과 안녕을 위해 평생 봉사해야 할 막중한 사명이 있는 우리 학사 장교 동문 및 가족들이 적극 동참하여 안전 자격증을 획득하여 사회에 이바지 할 수 있는 것에 대한 자부심과 긍지, 그리고 사명감을 강조했다.

자격증 과정에 참여한 동문들은 최고 3기인 동문과 49기까지 동문들이 참여했으며, 현역 대령, 중령, 소령 등 영관장교 다수와 안전분야에서 종사하고 있는 동문, 그리고 안전분야에 진출할 동문, 안전분야에 관심 있는 동문가족 등 최초 계획 인원을 뛰어 넘은 다수의 동문들이 참가하여 교육을 받았다.

대한안전교육전문협회는 행정안전부 안전교육전문인증을 받은 회원들로 결성된 협회 답게 교육을 담당하는 전문강사들의 수준있는 강의로 참가한 동문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았다. 시니어안전(윤솔 전문강사), 시니어건강관리(백혜민 간호사), 시니어경제피해 예방(조병관 회계사) 등 분야별 전문가들이 교육을 진행하였으며, 특히, 윤솔 전문강사는 교육내용의 전달, 강의를 진행해 가는 방법 등에서 많은 호응과 박수를 받았다.

교육에 참가한 학사장교 동문 및 가족들의 반응은 다양 하였다.

19기 대령(전00)은 “안전분야에 대한 새로운 정보와 방향성을 알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며, 안전교육전문협회의 전문 교육내용과 강의 기법등은 군에서도 접목을 어떻게 할 것인가? 고민해 볼 수 있겠다”라는 의견을 피력하였다.

안전교육사업자 41기 홍현0(대표)는 “안전과 관련된 사업을 하면서도 안전에 대한이론적인 체계에 대해 늘 고민해 왔는데 이번 자격증과정이 많은 도움이 되었다”라고 하였다.

24년 퇴직 예정인 김00(9기)씨는 “퇴직이 가까울수록 막연한 불안감아 있었는데 자격증 과정을 마치고 또한 안전교육 강사 및 안전용품 판매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 할 수 있겠다라는 자신감을 얻는 계기가 되었다”고 했다.

동문가족 5명이 참석하였는데 선생님, 직장인, 주부, 안전강사 등 다양하게 활동하는 가족들의 한결같은 의견은 안전교육의 중요성과 내가 소속된 직장과 단체등에서 충분히 활용가능하며 퇴직 후 안전, 특히 시니어안전과 관련한 분야에 특화가 가능할 것이라며 높은 기대감을 나타내었다.

권오길 동문회장은 친히 교육과정에 참여도 하였으며, 참가한 동문들의 점심을 직접 대접하는 등 지원도 아끼지 않았다.

또한 학사장교 총동문회장과 (사)학사재난구호단장(김명성)은 성공리에 끝난 1차 학사장교 동문 및 가족대상 특별안전교육 자격증 과정을 지방에 있는 동문들에게 혜택을 주기위한 방안으로 지역별 순회교육을 계획하는 것으로 검토한다고 한다.

24년 1차 학사장교 동문 및 가족대상 특별 안전교육 지격증과정이 학사장교 총 동문회와 권오길 동문회장의 관심과 전폭적인 지원으로 성황리에 마치었는데, 이런 여세를 몰아 지방에 계신 동문들과 가족들도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래본다.

▲사진=안전교육에 참여해 인사말을 하고 있는 학사장교 총동문회 권오길 회장 ⓒ강남구 소비자저널
▲사진=시니어 안전에 대해 열강하고 있는 윤솔 ⓒ강남구 소비자저널
24년 1차 학사장교 동문 및 가족대상 특별 안전교육자격증과정 성황리에 마쳐
▲사진=안전교육 자격증 과정 수료 후 단체 기념촬영 ⓒ강남구 소비자저널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