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 소비자저널=김은정 대표기자]
대한민국 지식기반 사회를 선도할 신지식인들과 정치·경제·사회 각계의 혁신 리더들이 한자리에 모인 ‘2025글로벌혁신리더·의정(칭찬)대상 시상식’이 지난 11월 26일(수) 서울시 서초구 소재 매헌윤봉길의사기념관에서 성대하게 개최됐다.
이번 행사는 새한일보·새한방송이 공동 주최, 전 SBS 아나운서 심소원의 사회진행으로 화려하게 시작하였으며, 화가 앤드류 심소원MC의 음악공연이 시상식 행사의 축제 분위기를 한층 고조시켰다.
신유술 새한일보 발행인은 “이 상은 명예와 함께 책임감이며, 지역과 국가를 위해 헌신한 분들에게 드리는 진정한 찬사”라고 개회선언을 통해 강조했다.
글로벌혁신리더·의정(칭찬)대상수상은 문화헬스기업 경영부문의 (주)블리츠 투자개발 이도건 상임고문이 수상했다.
2025년 현재 그는 청담 healthcare 대표이며, 유나이트 웨스트민스터 대학교 문화예술학 명예박사이다.
또한 글로벌혁신리더로서 작년 2024년 6월에 제6회 국가최우수지역발전대상 대한민국사회봉사부문 대상을 받은 바 있으며, 청담 healthcare시스템을 통해 K드라마,TV 등에 출연하는 배우들과 뮤지컬 성악가들에게 건강관리를 지속적으로 봉사 후원하고 있으며, 한국의 창의적 K드라마 제작에도 (주) 블리츠 투자개발과 함께 도움을 주고 있는 문화재능 기부천사이다.
이번 글로벌혁신리더·의정(칭찬)대상 시상에는 미술작가, 기업인,국회의원, 체육인 등 각분야의 리더들이 수상자로 선정됐다.
서울벤처대학원대학교 부총장인 변상해 심사위원장은 “올해 수상자들은 2025년 한 해 동안 ‘혁신·책임·나눔’을 실천한 현대의 영웅이며, 오늘의 수상이 끝이 아니라 또 다른 헌신의 출발점”이라고 심사평을 전했다.
이번 윤봉길 의사의 애국정신을 계승 실천하는 대한민국의 미래의 비전을 실천한 인재와 혁신 리더 대상에는 ▲성악가 최경아 소프라노 ▲광양시청 금메달리스트 체육인 이아영 육상스타 ▲시인 김상호 문학가 대한시문학협회 회장 ▲수필가 박철언 시인 ▲개그맨 엄용수 회장 등이 선정됐으며, 2025 올 한 해 글로벌혁신리더·의정(칭찬)대상 문화예술부문 새한일보 시상의 하이라이트는 올 해의 세계 미술작가 대상이다.
우리나라를 국위선양 한 해외 전시 미술작가를 심사 선정하였으며, 2025년 프랑스 노르망디 예술협회 초청작가로서, 구땅스의 미제리코르드 자비수녀원 예술아트센타 국제교류전시에 작품전시, 태권도시범, 한글퍼포먼스, 프랑스 현지 한국미술관에 작품 영구기증을 통해 우방 프랑스의 수녀원과 불우 이웃을 돕고 뛰어난 예술적 재능과 창의력으로 한국미술의 우수한 가치와 국제적 위상을 드높이는 데 크게 기여하고 올 해 를 빛낸 아티스트에게 세계미술작가상을 수여했다.
미술분야 수상자는 ▲KPCA (사)한국서화협회 이사 박해경 작가 ▲KPCA 부회장 손현주 작가 ▲혁신리더 문화예술대상 MC 부문에는 ▲아나운서 겸 KPCA 이사 심소원 미술작가가 선정됐다.
새한방송의 ▲김릴리안 회장은 세무법인 부문대상 수상자이며 릴리안 갤러리 대표인 난곡 문인화 작가와 조직위원회는 가요부문발전 수상자인 백세인생 인기곡 주인공 ▲이애란 가수의 열정적인 공연은 행사장을 뜨겁게 달구었고, 참석자들 모두 기립박수로 화답했다며 칭찬을 했다.
이어 체육문화대상을 받은 ▲어전귀 소장의 자전거 묘기와 어우러진 ▲김은별 청소년 힙합 무용가의 신나는 댄스로 행사의 분위기는 절정에 달했고, 참여자 모두가 기쁨을 함께 나누었다고 감동의 화답을 전했다.
체육과 음악의 조화로운 멋진 무대를 연출한 기부문화부문 대상 수상자인 ▲금진 음악담당 PD와 비쥬얼 영상 총연출 임학근 국장, 행사 총괄 김은정 강남 소비자저널 대표와 세계통합무술연맹 총재 겸 제1회 세계무술올림픽위원회(2027년) 진종호 위원장, 스텝 엄기철 본부장 등 모두에게 감사한 마음을 전한다고 했다.
스마트한 지식과 글로벌 혁신, 나눔과 책임의 가치를 실천하고 대한민국의 미래를 책임질 올해의 신선한 리더를 선발한 새한일보는 앞으로도 대한민국 각계의 숨은 인재와 혁신 리더들을 발굴하여 그들의 공헌을 널리 알리는 데 앞장 설 것이라며 내년 2026년 새해 병오년 붉은 말띠해의 힘찬 포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