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위치...
> 전국 소식 > 『2021년 대한민국우수지방자치단체평판대상시상』메타버스로 시행

『2021년 대한민국우수지방자치단체평판대상시상』메타버스로 시행

『2021년 대한민국우수지방자치단체평판대상시상』메타버스로 시행

-대한민국 최초 VSTORY플랫폼 메타버스 시상식

[강남구 소비자저널=김은정 대표기자] 「2021년 대한민국우수지방자치단체평판대상 시상위원회」(위원장 유용태 전)장관, 국회의원)는 2021년 시상식을 메타버스로 시행하였다. 이번 시상식은 당초 국회 귀빈식당에서 거행할 예정이었으나 불가피하게 변경하였다. 현 시국이 코로나19 방역단계가 서울을 비롯하여 지방까지 4단계로 격상되고 있어 비대면으로 전환할 수밖에 없었다.

”본 시상은 1997년 밝은사회국제클럽 조영식 박사의 ‘밝은 사회 대상’을 그 뿌리로 하여 2011년부터 대한민국 국회의원 의정대상으로 이어져,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묵묵히 그 소임을 다해 온 국회의원들의 노고를 “칭찬은 고래도 춤추게 한다.”는 피그말리온 효과를 기대하며 치하해 왔다.“며 윤영용 시상위원회 집행위원장 및 큰나라정책연구원 이사장은 밝혔다.

시상위원회에서는 수상 대상기관을 정하기 위해 지난 2월부터 5월 중순까지 ‘2020년 국가통계포털(KOSIS) e-지방지표’ 빅데이터 자료를 기초로 각 자치단체별 사회적 신뢰지수를 조사하였다. 평가지수로는 사회적 자본지수 중에서 신뢰성, 사회규범의 준수성, 네트워크 가치성, 사회구조의 평등성 등을 기초로 했다.

지난 5월31일에 1차 평가결과를 바탕으로 2차 평가 대상으로 ⌜광역자치단체⌟ 4개, ⌜기초단체⌟ 20개 시, 18개 군, 19개 구, ⌜COVID19 대처 우수단체⌟ 4개 등을 2차 평가기관으로 추천하였다. 이들 기관들에 대하여 『2021년 대한민국우수지방자치단체평판대상』 2차 평가 참여 희망의사를 받아 약 1개월간 2차 심사에 들어 갔다.

2차 평가에서는 평판커뮤니케이션연구소가 지방자치단체에 대한 각종 언론 보도자료와 지차체 단체들의 SNS활동 내용 등을 수집 분석하여 수상 단체를 정하였다. 평가를 맡은 평판커뮤니케이션연구소 박흥식 소장은 “지역주민의 삶을 향상시키고 소재 기업들의 지속 가능한 경영의 발판을 만들기 위해 노력해 온 점을 비중있게 보아 왔으며 특히 장기화되고 있는 코로나19의 영향으로부터 주민의 생활을 안정시키기 위해 노력한 기관을 중점적으로 조사했으며 평판은 기업의 100년을 지속시켜 줄 중요한 요소로써 국가기관에 대하여는 처음 실시하는 것으로 이를 통하여 각종 평가지표가 새로이 적립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2021년 대한민국우수지방자치단체평판대상」 수상단체는 다음과 같다.

⌜광역자치단체⌟ ▲대전광역시

⌜코로나19 우수방역 자치단체⌟ ▲전라남도

⌜시단위 기초자치단체⌟ ▲ 경기도 안성시, 여주시 ▲강원도 강릉시 ▲충청북도 제천시 ▲충청남도 아산시 ▲전라북도 김제시 ▲전라남도 목포시 ▲경상북도 경산시 ▲경상남도 김해시

⌜구단위 기초자치단체⌟ ▲서울특별시 종로구 ▲부산광역시 중구 ▲대구광역시 남구 ▲인천광역시 중구 ▲광주광역시 남구 ▲대전광역시 유성구 ▲울산광역시 북구

⌜군단위 기초자치단체⌟ ▲부산광역시 기장군 ▲대구광역시 달성군 ▲경기도 양평군 ▲충청북도 진천군 ▲충청남도 예산군 ▲전라북도 완주군 ▲전라남도 담양군, 보성군 ▲경상북도 칠곡군 ▲경상남도 함안군 이상 28개 자치단체이며,

⌜개인공로부문⌟ 김민석 동작시설관리공단 이사장, 전남인터넷신문 김승룡 대표, QNN34 배미홍 회장, 구성진 (주)퀸텟 대표이사, 김규용 뉴스페이퍼 부회장, 자율방재단 송필식 간사가 수상했다.

본 시상식의 집행본부장인 (사)한국신뢰성협회 박형록 사무총장은 “이번 시상식을 비대면으로 할 것을 대비하여 화상회의와 메타버스 플랫폼을 활용하는 방안을 검토하였으며, 최근에 대세가 되고 있는 메타버스를 이용함으로써 단순한 비대면 행사의 차원을 넘어 비즈니스 단계로의 진화까지를 고려하였는데 이를 처음 접해 본 지방자치단체에서는 신선한 충격이었다”고 강조했다.

메타버스 플랫폼은 비즈니스, 학습 및 비즈니스를 위한 가상 3D공간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는 ㈜브이스토리(대표 최성원)의 플랫폼을 사용하기로 하여 공공기관 차원의 시상식 행사는 사실상 최초로 시도하게 되었다.

또헌 ㈜브이스토리의 이영수 회장은 ”가상공간에서 비즈니스에 필요한 광고홍보는 물론 음성채팅과 비즈니스 상담과 이벤트까지 완벽하게 지원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써 이번 행사를 지원할 수 있게된 것을 매우 뜻 깊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사진출처=대한민국지방자치평판대상시상위원회, 2021년 대한민국우수지방자치단체 평판대상 시상식이 진행되고 있는 모습 ⓒ강남구 소비자저널>

 

 

김은정 대표기자
김은정 대표기자
강남구 소비자저널 발행인(대표), 대표기자로서 소비자평가/인물정보/통계발표/Goodboard 순위 발표 등 각 분야별 인물정보와 소비자평가 소식, 칼럼 등을 보도하고 있으며, 100개국 이상의 언어로 번역되는 기능을 갖추고 있어서 해외로 진출하고자 하는 기업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답글 남기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