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자연치유소비자협회 출범식 및 전략적 업무협약식(MOU) 행사 개최-
[강남구 소비자저널=김은정 기자] 지난 17일 국제자연치유소비자협회 준비위원회는 서울시 영등포구 소재 국회 헌정기념관 대강당에서 국제자연치유소비자협회 출범식을 지역 및 업종별 소비자저널 대표들의 성원으로 성황리에 개최했다.이날, 국제자연치유소비자협회 출범식에 앞서 한국요양보호사중앙회(회장 민소현)회장은 축사에서 “오늘 한국요양보호사중앙회 행사가 있는 축제의 날에 발 맞춰서 대한민국소비자평가우수대상 수상식과 국제자연치유소비자협회 출범식이 있는 굉장히 뜻 있는 자리인데, ~중략~ 국제자연치유소비자협회의 출범을 축하드리고, 협회가 생활 속에 스며 들어서 한국의 모든 관련된 협력기관들이 한 목 소리로 단결해서 소비자들에게 자연치유협회가 활성화 될 수 있게 일조를 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오늘 함께 해 주신 모든 분들께 축하를 드립니다.”고 축하했다.
이어, 국제자연치유소비자협회 이사로는 송우선(국제자연치유대학 이사장), 민소현(한국요양보호사중앙회 회장), 최진학(국제자연치유의료생협재단 총재), 이정우(구일산업개발주식회사 부회장) 등 4명이 선임 되었으며, 이사장으로 추대 된 송우선이사장은 핵심가치 발표 및 인삿말에서 “함께 참여 해 주시고 후원 해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를 드리며, 오늘 출범하는 국제자연치유소비자협회는 각 연대 기관의 성원으로 자연치유분야에서 전문가를 양성할 뿐만 아니라, 기타 여러가지 목적사업을 실현하여 양질의 서비스로 국민에게 나아가는 대의명분을 소명으로 알고 최선을 다 하겠습니다.”고 강조했다.
한편, 비영리단체인 창업경영포럼(이승목 이사장)과 국제자연치유의료생협재단(최진학 총재)는 메타플랫폼 및 ESM수요자평가솔루션 제공을 통한 자연치유 분야 대상 인증 사업 수행 등 제반 협력사항에 대해 전략적 제휴 협정서에 싸인했다.
행사 관계자에 따르면 “외국에서는 자연치유라는 말이 이미 활성화 되어 있어서 여러 면에서 많이 발전했다. 앞으로 우리나라에서도 자연치유라는 개념이 제도권 내에서 도입되기를 바라며, 더욱 폭 넓게 사용되기를 바란다.” 또한 “오늘 출범하는 국제자연치유소비자협회는 그 자체로 큰 의미를 가지며, 유명무실 해 지지 않도록 국민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이 필요하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