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구, 일자리창출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강남구, 일자리창출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 713일까지 이메일·우편·방문 접수/ 우수 제안 최고 200만원 시상

▲사진=공모전 포스터 ⓒ강남구 소비자저널

[강남구 소비자저널=김은정 기자] 강남구(구청장 권한대행 주윤중)는 지역 일자리를 늘리기 위한 제1회 ‘일자리 창출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

공모기간은 7월 13일까지로 강남구민이나 강남구 소재 직장·학교·단체 구성원이면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공모분야는 ▲청년 창업·일자리, ▲강남 특화형 일자리(MICE, 문화·관광·의료산업 등), ▲4차 산업혁명 기반 일자리 분야다. 구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4차 산업혁명 등 미래 이슈에 대비한 청년일자리 모델 및 강남구 특화 지역자원을 활용한 일자리를 발굴하고자 한다.

수상작은 실현가능성, 창의성, 경제성·능률성 등의 기준에 따라 외부 전문위원과 제안 관련 부서장 등으로 구성된 심사회의 서류 심사를 거친다. 심사회는 최종 12건을 선정하고 결과는 8월 중 구 홈페이지 및 개별연락을 통해 발표한다.

우수과제로 선정되면 금상 200만원, 은상 100만원, 동상 50만원(2건), 장려상 30만원(3건), 노력제안상 10만원(5건)의 총 540만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또한 선정된 아이디어는 소관 부서의 타당성 검토를 거쳐 향후 2019년 시책 추진에 적극 반영해 나갈 예정이다.

신청은 구 홈페이지(www.gangnam.go.kr) 공지사항에서 양식을 다운받아 이메일(sy****@ga*****.kr)이나 구청 일자리정책과로 우편․방문접수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구청 일자리정책과(☎02-3423-5563)로 문의하면 된다.

김구연 일자리정책과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다양한 일자리 아이디어를 얻고자 한다”면서 “청년 실업 및 신규 일자리 창출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