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북화해와 협력의 기운을 담아-
[강남구 소비자저널=김은정 기자] 갤러리 IN(서수영 관장)’은 지난 23일부터 24일 까지 임진각 평화누리공원 내 DMZ 생태관광지원센터에서 통일을 염원하는 국민들의 마음을 담아 여러 작가들이 참여한 가운데 제1회 평화통일기원 기금조성 미술전이 열렸다.이날 행사는 ‘갤러리 IN(서수영 관장)’이 주최하고 세계나눔문화총연합회와 민족화해협력범국민협의회가 후원하여 그 의미를 더했다.
참여 작가로는 ▲김양미 ▲김영미 ▲김원희 ▲노미경 ▲박영귀 ▲서수영 ▲신동욱 ▲심미나 ▲양재연 ▲오예린 ▲이기영 ▲이정민 ▲ 이화선 ▲ 장 용 ▲정기옥 ▲정다혜 ▲최영윤(가나다순) 등이다.
특히 이번 행사를 위해 전체를 지휘한 신동욱 작가(이하 신 작가)는 “현재 남북 분단에서 통일의 새 바람이 부는 싯점에서 젊은 작가들과 같이 통일을 기원하고 통일을 위한 기금을 마련하기 위해서 각자의 작품들을 모아 전시를 했다.”고 말했다. 이어 신 작가는 “많은 분들이 오셔서 좋게 봐 주시고 우리의 바램이 한 뜻을 가지고 관람해 주셔서 보람있게 행사를 잘 치뤘다. 아울러 세계나눔문화총연합회(장흥진 총재)가 후원하셔서 감사드린다.”고 그 뜻을 전했다.
미술전 관계자에 따르면 “이번 제1회 평화통일기원 기금마련미술전 행사를 치뤘는데, 그 반응이 너무 좋았고, 젊은 작가들의 작품도 알리는 계기가 되었다. 내년에도 개최할 계획이며, 통일 이후에도 계속 이어 가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