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7월 2일 오후3시 코엑스1층 그랜드볼룸에서 구민 1,300여명과 민선7기 출범 –
민선 7기 정순균 서울 강남구청장 당선인의 취임식이 7월 2일 오후 3시 삼성동 코엑스 1층 그랜드볼룸에서 열린다. 정 당선인은 취임식에서 “기분 좋은 변화, 품격 있는 강남”이라는 슬로건과 함께 향후 4년간 구정운영의 비전과 정책방향을 제시할 예정이다.
취임식에는 서울특별시장, 국회의원, 시·구의원, 모범기부주민·단체·기업체, 장애인, 다문화가정, 자원봉사자 등 구민 1300여명이 참석하게 되며, 이들은 23년 만에 첫 더불어민주당 소속 강남구청장 탄생을 축하하고, 강남의 새로운 출발에 동참하게 된다.
취임식은 국립국악고등학교 학생들의 ‘대취타’, 강남심포니오케스트라의 ‘백조의 호수 중 왈츠’, 강남합창단의 세계 민요메들리 ‘자연의 노래’ 등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신임 구청장 약력 소개 ▲취임선서 및 취임사 ▲문재인 대통령 축하메시지 ▲서울특별시장, 국회의원 축사 ▲도올 김용옥 선생 덕담 ▲강남구민들의 바람을 담은 인터뷰 영상 등의 순서로 진행된다.
정 당선인은 중앙일보 사회부, 정치부 기자와 편집부국장을 거쳐, 대통령직인수위원회 대변인, 국정홍보처장, 연매출 2조3000억원의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 사장 등 요직을 거쳤으며, 지난 6·13 지방선거에 더불어민주당 강남구청장 후보로 출마해 당선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