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위치...
> 공유기사 > 예술/문화 > [역사기행] ‘박재성 교수와 함께하는 문자로 보는 역사기행’

[역사기행] ‘박재성 교수와 함께하는 문자로 보는 역사기행’

[역사기행] ‘박재성 교수와 함께하는 문자로 보는 역사기행’
[역사기행] '박재성 교수와 함께하는 문자로 보는 역사기행'
▲사진=왕의 숲 길을 알리는 표지판 ⓒ강남구 소비자저널
[강남구 소비자저널=김은정 대표기자] 사)한국문자교육회(회장 박재성)는 오는 3월 23일(토) 오전 7시 30분부터 오후 6시까지 경기도 여주시에 소재한 영릉(세종대왕릉+효종릉)과 세종대왕역사문화관 등을 답사하는 ‘박재성 교수와 함께하는 문자로 보는 역사기행’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영릉은 세계문화유산으로 등재된 조선왕릉 중 자랑스러운 훈민정음과 관련 문화유산이 있는 릉으로 영릉(세종대왕+소헌왕후 능), 영릉(효종+인선왕후 능)으로 이뤄져 있다.

이번 역사기행은 한문학자인 박재성 교수의 안내와 설명으로 영릉의 역사·문화적 가치와 재미있는 숨은 이야기들을 들려줄 예정이다.

역사기행은 누구나 참가 신청 가능하며, 선착순 40명 접수 받는다.

한편 사)한국문자교육회는 홀수달 세번 째 토요일마다 역사기행을 실시할 예정이며, 홈페이지(www.tkies.or.kr)에 접속하면 자세한 일정과 답사길 등을 편리하게 찾을 수 있다.

[역사기행] '박재성 교수와 함께하는 문자로 보는 역사기행'
▲사진=일정표 ⓒ강남구 소비자저널
김은정 대표기자
김은정 대표기자
강남구 소비자저널 발행인(대표), 대표기자로서 소비자평가/인물정보/통계발표/Goodboard 순위 발표 등 각 분야별 인물정보와 소비자평가 소식, 칼럼 등을 보도하고 있으며, 100개국 이상의 언어로 번역되는 기능을 갖추고 있어서 해외로 진출하고자 하는 기업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5 thoughts on “[역사기행] ‘박재성 교수와 함께하는 문자로 보는 역사기행’

  1. 아주 좋은.프로그램이네요. 어렸을적 왕릉으로 소풍을 간 이후로 한번도 왕을을 간 기억이 없네요. 이번에 기회가 된다면 저도 참여해서 우리 민족의역사와 문화를 조금 더 알수 있는 계기를 만들어 보고 싶네요.

  2. 영릉은 평소 꼭 가보고싶은 곳이었지만
    쉽게 갈수가 없었는데…
    이번에 교수님과 함께 동행하여
    명 해설을 들을수 있게되여
    많은 기대가 됩니다
    꼭 참석하겠습니다

답글 남기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