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구 소비자저널=김은정 대표기자] ㈜에이엠텍 임종규 대표(이하 임 대표)는 지난 2일 대한민국소비자평가우수대상 인준서 수여식에서 제조.판매/자동소화장치 부문에서 ESM인준서를 수상했다고 밝혔다.
임 대표는 “이번 인준서 수상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제대로된 평가를 받음으로 고객들에게 신뢰를 쌓아 매년 시행하고 있는 대한민국소비자평가우수대상을 매회 연속으로 받겠습니다.”며, “우리나라의 기술이 세계로 수출되는데 꼭 필요한 것이 평가라고 생각합니다. 앞으로 열심히 하겠습니다.”고 강조했다.
㈜에이엠텍은 NICA 프로젝트를 시행하고 있는데, New Improved Coal Additive의 첫 이니셜로 다목적 연소 성능 개선제를 뜻한다.
이 프로젝트는 기존 연료첨가제의 단점을 극복하고 더경제성이 높으며 다목적을 가진 연소 성능 개선제를 개발하기 위해 시작되었으며, 화학적인 분석 및 시험 연소로 설비를 바탕으로 물질을 설계하여 개발했다고 한다.
NICA 기술은 ▲보일러 효율 증가 ▲생성되는 재량 감소 ▲생성되는 재중의 미연 탄소 감소 ▲연소 후 발생하는 가스 내 입자 감소 ▲초과 공기 요구량 감소(NOx 감소) ▲불순물에서 생성되는 슬래그 및 클링커 녹는점 및 파쇄성 향상 ▲클링커 생성 시 쉽게 바닥으로 떨어질 수 있는 형태로 유도 ▲보일러 표면 패시베이션을 높임 ▲금속 황산염 생성 억제(SO3 발생 감소) 등의 혜택을 볼 수 있을 것이라고 알려왔다.
한편 한민국소비자평가우수대상은 지난 10여 년간 객관적인 데이터를 기반으로 공동주관 기관의 1차 심사, 각계각층의 전문가가 참여한 2차 종합심사와 소비자 평가 등을 종합적으로 심사해 엄격하게 이루어지며, 특히, 소비자가 직접 평가하는 솔루션을 도입하여 일정기간 동안 소비자들에게 우수한 평가를 받고 소비자의 권익 증진과 삶의 질 향상을 우선으로 실천하는 모범 인물과 기업을 수여 대상으로 선정하여 더욱 소비자들의 신뢰를 받고 있다.
회사 관계자에 따르면 “NICA 기술을 잘 활용하면 연료절감은 물론 미세먼지 억제에 도움이 되어 국민 건강에 도움을 줄 뿐 아니라 제품 수출을 통해 어려운 경제에도 도움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따라서 많은 기업이나 지자체에서 발 벗고 나서서 도와 시기를 희망합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