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위치...
> 전체기사 > 강남구, 2년 연속 서울시민이 평가한 ‘청결도시’ 1위

강남구, 2년 연속 서울시민이 평가한 ‘청결도시’ 1위

강남구, 2년 연속 서울시민이 평가한 ‘청결도시’ 1위

– 2019년 이어 2020년도 최우수 선정 … 미세먼지 저감·음식물쓰레기 무상수거 등 높은 평가 

강남구, 2년 연속 서울시민이 평가한 ‘청결도시’ 1위

[강남구 소비자저널=김은정 대표기자] ‘기분 좋은 변화품격 있는 강남을 구현 중인 강남구(구청장 정순균)가 지난해 6~11월 서울시 25개 자치구 내 500개 행정구역을 대상으로 진행된 도시청결도 평가에서 최우수를 받아 2019년에 이어 1위를 차지했다.

이번 평가는 ▲100명의 서울시민이 미스테리쇼퍼로 활동하는 현장청결도’ 750명에게 설문조사를 하는 시민만족도’ ▲청소차량 운행실적 ▲2020년 자치구별 특별추진사업 등 4가지 분야에서 두 차례 걸쳐 이뤄졌다.

특히 강남구는 도로 미세먼지 저감실적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구는 구청장 역점사업인 미세먼지 저감을 위해 지난해 간선·이면도로 전용 물청소차를 10대 추가했다또 구는 경영난을 겪는 소상공인을 돕기 위해 전국 최초 관내 소형음식점 9800여개소를 대상으로 실시한 음식물쓰레기 무상수거로 자치구별 특별추진사업에서도 고득점을 얻었다.

아울러 공원‧버스정류장‧지하철역 같은 주민들이 많이 찾는 공동시설 934개소에 방역 및 대청소를 실시하는 등 구의 코로나19로부터 안전한 환경 조성을 위한 선제적인 조치들도 좋은 평가를 받았다.

김영관 청소행정과장은 서울시민이 평가한 청결도시 1에 걸맞게 앞으로도 깨끗하고 안전한 강남을 만들기 위한 노력들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김은정 대표기자
김은정 대표기자
강남구 소비자저널 발행인(대표), 대표기자로서 소비자평가/인물정보/통계발표/Goodboard 순위 발표 등 각 분야별 인물정보와 소비자평가 소식, 칼럼 등을 보도하고 있으며, 100개국 이상의 언어로 번역되는 기능을 갖추고 있어서 해외로 진출하고자 하는 기업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답글 남기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