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구 소비자저널=김은정 대표기자] 지난 22일(토) 부터 이틀 동안 서울시 강서구 소재 KBS스포츠예술과학원(원장 이성태)에서 KBS바이오힐링지도사 1기 과정이 참석자들의 뜨거운 참여 속에 개최됐다.
조정상 주임교수가 중심이 되어 개최된 ‘KBS바이오힐링 지도사’ 과정은 시대가 요구하는 건강 체크와 건강 지킴이를 위해 전문가 역할을 할 뿐 아니라, 비파괴 부분의 시스템을 활용하여 건강상태를 미리 감지, 분석하고 해결하는 솔루션을 전문적으로 하는 일을 한다.
또한 건강이 최고라는 캠페인으로 이번에 도입된 프로그램은 최신 기술이며 비파괴 검사 방법중의 하나인 ‘바이오 공진방법’을 이용하여 가장 간단하면서도 빠른 시간에 정확한 건강 상태를 체크할 뿐 아니라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 부족한 미네랄, 비타민, 칼슘 등을 알아내어 보충하면서 각 장기 기관을 다양하게 체크하고 건강상태가 안 좋은 부분을 보완할 수 있는 방법을 알아내어 보완하므로 건강한 상태를 유지하도록 도와준다.
특히 비파괴검사 기술이 활용된 프로그램을 국내에서는 최초로 “KBS바이오힐링지도사”과정으로 개설했으며, 이 기술을 이용하여 미리 예지, 분석, 예방하여 최종적으로 스스로 치유하게 하는 다양하고 특화된 기술을 전수하는데 목적이 있습니다.
한편 “KBS바이오힐링지도사과정”은 매월 마지막 주 토, 일에 개최되는 것으로 알려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