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위치...
> 연재, 칼럼, 논평, 사설, 시 > 기자가 만난 사람들 > [김영민 노트] 푸드코트에서 즐기는 간장게장전문점 – 새우네게장 이마트 남양주점

[김영민 노트] 푸드코트에서 즐기는 간장게장전문점 – 새우네게장 이마트 남양주점

[김영민 노트] 푸드코트에서 즐기는 간장게장전문점 – 새우네게장 이마트 남양주점
[강남구 소비자저널=김영민 취재기자] 많은 미식가들이 선호도 1위 메뉴에서 빠지지 않는 부동의 메뉴가 있다. 바로 간장게장이다.

 

간장게장을 찾는 이유로는 달짝지근하고 부드러운 본연의 맛은 차치하더라도 소화가 잘되는 것은 물론 비타민, 칼슘, 필수아미노산, 타우린 등이 풍부한 고단백 음식이기 때문이다.

 

전문점에서 먹으려면 비교적 고가의 비용을 지불해야한다는 인식이 강한 요리이기도 하다.

 

전통방식으로 담근 간장게장과 간장새우를 저렴한 가격에 즐길 수 있는 대중화에 앞장서는 새우네게장이 이목을 끌고 있다.

 

올해 12월 이마트남양주점 3층 푸드코트에 입점한 새우네게장은 오픈과 동시에 간장게장 매니아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사진=이마트남양주점  3 층에 입점한 새우네게장 주방전경 ⓒ강남구 소비자저널

 

새우네게장이 이마트 남양주점에 입점한 이유는 남양주시 평내동, 호평동, 금곡, 묵현리, 마석, 화도읍 등을 커버할 수 있는 대형마트의 입지를 갖추고 있는 매장이기 때문이다.

 

새우네게장은 기존의 전문점에서만 먹을 수 있다는 고정관념을 깨고자, 푸드코트에 입점하여 간장게장과 간장새우를 활용한 요리를 선보이고 있다.

 

새우네게장에서 만든 간장게장은 국내산 연평도 암꽃게를 전통방식으로 담고 있으며, 너무 짜지 않고 달짝지근한 게장 본연의 맛을 내기 위해 최선을 다했다한다.

 

메뉴로는 국내산 암꽃게 1마리를 제공하는 간장게장정식과, 간장새우를 덮밥처럼 즐길 수 있는 새우장덮밥, 수협에서 직접 구매한 멍게로 만든 멍게비빔밥 등을 판매하고 있으며, 유소년이나 색다른 메뉴를 원하는 고객에게 간장새우계란밥을 판매하고 있다.

 

가격은 9,500원부터 14,900원까지 다양한 가격대로 선택가능하다. 간장게장과 간장새우는 원하는 고객에게는 현장에서 포장판매도 하고 있다.

▲사진=간장게장정식

▲사진=새우장덮밥

▲사진=멍게비빔밥

▲사진=간장새우계란밥

 

다양한 메뉴개발로 직영점 확장계획

새우네게장은 검증된 간장게장과 간장새우 이외에 양념게장과 양념새우, 새우강정, 새우회, 새우찜 등의 지속적인 메뉴개발을 하고 있으며, 이마트남양주점을 시작으로 전국을 대상으로 직영점을 확장할 계획을 갖고 있다.

[김영민 노트] 푸드코트에서 즐기는 간장게장전문점 – 새우네게장 이마트 남양주점
▲사진=새우네게장 로고 ⓒ강남구 소비자저널
김은정 대표기자
김은정 대표기자
강남구 소비자저널 발행인(대표), 대표기자로서 소비자평가/인물정보/통계발표/Goodboard 순위 발표 등 각 분야별 인물정보와 소비자평가 소식, 칼럼 등을 보도하고 있으며, 100개국 이상의 언어로 번역되는 기능을 갖추고 있어서 해외로 진출하고자 하는 기업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답글 남기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