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구 소비자저널=김은정 대표기자] Kpop 서포터즈에서 운영하는 kpop times가 주최하고, 한국영화인총연합회 하남지부, Art & Culture가 주관으로 진행하는 kpop 글로벌 오디션은 2022년 12월 22일 세종대학교 대양홀에서 개최한다.
kpop 한류문화대상 & Kpop Global Audition의 총감독을 맡은 장인보 집행위원장은 대한민국의 음악이 전세계로 뻗어나가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을 받아서 너무 기쁘고 행복하다.
오디션 TV 프로그램은 많지만 오프라인 축제 형식의 오디션 프로그램이 많지 않아서 이번 기회에 글로벌한 프로젝트를 이어가려고 많은 준비를 하고 있다.
TV 매체만 봐도 대중 음악을 하는 뮤지션만 나오고 편향된 음악만 나오는 현실이 안타깝다. 나의 청소년 시절만 해도 다양한 장르의 음악이 길거리에서 들리던 시절이 그립기도 하다.
다양한 한국의 음악이 전세계인과 함께 즐기고, 음악 네트워킹을 할 수 있는 좋은 창구를 마련할수 있도록 글로벌 오디션 프로젝트로 만들어 갈 것이다.
생각 보다 많은 분들이 함께 관심가져주시고, 해외에서까지 문의가 오기 시작했다.
특별히 인도네시아 대통령 자문위원장인 아궁 락소노(Agung Laksono), 인도네시아 방송국 대표분들의 한국 방문으로 아시아를 시작으로 글로벌 오디션의 시작을 알리게 될 것이다.
축하 공연으로는 남진, 정의송, 최영철, 리틀싸이, 메가맥스, 위치스, 소욘, 한지희, 이혜영, 현진옥, 윤석형, 김윤수, 현선아, JIN, 이지영이 함께한다.
Kpop 글로벌 오디션의 후원으로는 WCL, G-Point, 데일리경제, 엔터스타뉴스, 오아시스뉴스, 한국메타버스신문, 강남구 소비자저널, 위맥, 파이어진, 펫헬스, FINL이 함께했다.
김소울 아나운서가 진행하는 kpop 글로벌 오디션은 12월 20일까지 전 세계 국적에 관계없이 1세 ~50세 이하 출생 남, 녀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보컬, 랩, 댄스 중 자신의 역량을 보여줄 수 있는 콘텐츠와 함께 자기소개 영상을 온라인으로 접수하면 된다.
1차 오디션 합격자를 대상으로 세종대학교 대양홀에서 2차 오디션이 오프라인으로 진행된다.
최종 합격자는 총 상금 100만원과 2023년 6.25일 kpop 페스티벌 세계대회(kpop 세계연맹)에 참가 자격이 주어지고, 국내 해외 음악 비즈니스 네트워킹 연결이 된다.
한편, 해당 오디션의 지원은 위맥(WEMAC)을 통해서도 가능하다.
오디션은 오는 12월 20일까지 위맥 웹사이트(www.wemac.kr)와 어플리케이션(IOS, Android)을 통해 지원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