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종우 칼럼] 반려동물산업에세이_6, 반려동물을 양육하기 위해서는 적극적인 노력과 책임감이 필요

[강남구 소비자저널=김종우 칼럼니스트]
▲사진=대한반려동물협회 김종우 회장 ⓒ강남구 소비자저널

 

반려동물은 많은 사람들에게 큰 기쁨과 만족감을 주지만동물의 건강과 복지를 위해서는 신중하게 고려해야 한다반려동물을 양육하기 전에는 충분한 시간예산관심공간사회화(교육), 책임감이 필요하다.

반려동물을 양육하기 위해서는 첫 번째로충분한 시간과 예산(금액)이 필요로 한다반려동물은 매일 정기적으로 밥을 주고물을 주며산책시키고청결을 유지해주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이다또한 예상치 못한 사고나 질병 발생에 대비해 충분한 예산(금액)도 필요합니다.

두 번째충분한 관심과 공간이 필요합니다반려동물은 사람들과 교감(소통)하고 놀아주는 것이 좋아한다그러기에 반려동물의 활동공간을 충분하게 제공해 주어야 한다.

세 번째적절한 지식이 필요합니다각 동물마다 성격과 특성이 다르기 때문에동물의 행동양식건강상태식습관하루 패턴 등을 잘 이해하여 적절히 대처할 수 있어야 한다.

네 번째반려동물을 양육하는 기간 동안 양육자가 지켜야 할 의무이자 책임이 많다그중에서도 반려동물의 건강과 복지를 위해서는 규칙적인 예방접종과 건강검진필요에 따른 의료처치가 필요하다.

이러한 사항으로반려동물을 양육하기 전에는 반려동물에 대한 충분한 정보를 수집하고자신의 생활환경과 상황에 맞는 반려동물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사진=한 양육자가 반려견과 교감하고 있다(사진출처 : 픽사베이) ⓒ강남구 소비자저널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