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저널협동조합, 대의원 총회 성료

▲사진=애국가 제창 ⓒ강남구 소비자저널

 

[강남구 소비자저널=김은정 대표기자] 소비자저널협동조합(이사장 박기환, 이하 소협)은 지난 1일 경기도 과천시 소재 소협 6차산업전시장에서 대의원총회를 개최했다.

이날 ▲박기환((주)약산샘물 대표이사) ▲이명식(소협 선출이사)씨가 각각 등기이사로, ▲조용금 소협 선출 감사가 등기감사로 선출됐으며, 이어진 이사장 선출에서 이사들의 만장일치로 박기환 신임 이사가 이사장으로 선출됐다.

소협은 코로나 여파로 3번에 걸쳐 진행된 대의원총회가 정족수 미달로 총회를 개최할 수 없어 마음 졸이던 차에 이번에 다행히 성원이 되어 대의원 총회를 개최하게 됐다.

소협은 2018년 5월 5일 국민조합의 기치를 내걸고 소상공인, 중소기업을 살리자는 취지에서 출발했으며, 조합원들에게 유정란을 보급하는 것으로 큰 인기를 얻었다.

이어 경기도 과천시(대공원대로 26번지) 관내에 소협 소속의 ‘6차산업 소비자 평가 센터’를 개설해 기업을 유치함과 동시에 전산과 경험의 빅데이터라는 자산을 갖게 됐다.

소협은 이번 대의원 총회를 통해 새로 선출된 신임 박기환 이사장이 기본적인 현금 출자는 물론 약 3억에 해당하는 현물(약산샘물)출자를 약속한 만큼 국민 조합으로 인정받을 수 있을 것인지 귀추가 주목된다.

소비자저널협동조합, 국내를 넘어 세계 협동조합의 중심이 될터

또한 소협은 새로운 이사장이 선출된 만큼 국내는 물론 ICA에 가입해 세계 협동조합의 중심에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신임 박기환 이사장이 운영하고 있는 (주)약산샘물은 1994년 설립된 회사로 물 제조회사로 유명한 것으로 알려졌다. 2008년 중국 정부로부터 초청을 받아 2009년 부터 4년 동안 자사 브랜드(대한민국 상표)로 중국 ‘조어대’에 납품하는 쾌거를 올렸으며, 대한민국 정부로부터도 인정 받아 청와대에 납품된 적이 있다.

박기환 이사장은 ‘조어대’에 납품 했던 당시의 사진을 언론사 최초로 ‘강남구소비자저널’에 보내 왔다.

▲사진=중국 ‘조어대’에 납품한 약산샘물(자료제공 : (주)약산샘물) ⓒ강남구 소비자저널

약산샘물은 ‘옥문영수(玉門靈水)’로 불리는 전세계에서 유일하게 ‘신령스런 물’로 네이버 지식백과에 등재될 정도로 좋은 물로 만든 제품으로서 이미 명품 물로 정평이 나 있다. 이에 소협은 자체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서티박스를 통해 조합원들에게 약산샘물이라는 좋은 물을 공급하는데 최선을 다 할 것으로 보인다.

관계자에 따르면 “그 동안 코로나 정국으로 인해 총회가 열리지 않아 솔직히 많이 힘들었다. 이제 신임 이사장이 선출된 만큼 소협이 일취월장하기를 바란다”면서 “우리 조합원들, 나아가 대한민국 국민들에게 좋은 물이 보급되어 건강한 삶을 살 수 있을 뿐 아니라 소협이 국민 조합으로 거듭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대의원 총회 이모저모]

▲사진=선출을 위해 투표하기에 앞선 후보자들(좌로부터 조용금 감사 후보, 박기환 이사 후보, 이명식 이사 후보) ⓒ강남구 소비자저널
▲사진=뒤로 돌아선 후보들 선출을 위해 거수로 투표하는 모습 ⓒ강남구 소비자저널
▲사진=등기이사 및 이사장에 선출된 박기환 신임 이사장 수락 연설  ⓒ강남구 소비자저널
▲사진=이사장을 선출하기 위해 모인 소협 이사진들 ⓒ강남구 소비자저널
▲사진=대의원 총회를 마친 후 인사하기 위해 등단한 소협 임원들 ⓒ강남구 소비자저널
▲사진=대의원 총회를 마친 후 단체 기념촬영 ⓒ강남구 소비자저널

2 thoughts on “소비자저널협동조합, 대의원 총회 성료”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