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위치...
> K-Classic > 봄날의 기분 좋은 산책,글로벌 미디어 아티스트 그룹과 함께하는2023년 대림문화재단 공공예술 프로젝트!

봄날의 기분 좋은 산책,글로벌 미디어 아티스트 그룹과 함께하는2023년 대림문화재단 공공예술 프로젝트!

– 디뮤지엄, 2023년 공공예술 프로젝트 <SPRING BREEZE: 기분 좋은 산책개최
– 주목받는 글로벌 미디어 아티스트 그룹 ‘사일로랩’, ‘투그레이’와 함께 하는 미디어 프로젝트
– 봄날의 기분 좋은 산책처럼 즐거운 문화예술을 경험할 수 있도록 전시 무료 관람 운영

 

▲사진=기분좋은 산책 포스터 ⓒ강남구 소비자저널

 

[강남구 소비자저널=오형석 기자] 디뮤지엄(D MUSEUM)은 오는 2023년 4월 13일부터 5월 14일까지, 봄을 맞이하여 싱그러운 봄의 빛깔로 가득 채운 미디어라운지에서 글로벌 미디어 아티스트 그룹 ‘사일로랩(SILO Lab)’과 ‘투그레이(2GREY)’가 참여한 공공예술 프로젝트<SPRING BREEZE: 기분 좋은 산책>을 선보인다.

 

대림문화재단은 사회 공헌 활동의 일환으로 공공예술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다양한 분야의 젊은 크리에이터들을 발굴하여, 실험적인 도전과 독창적인 창작활동을 지속해 지원하고 있다. 2012년 첫 프로젝트를 시작으로 미디어 아트, 설치, 사진, 건축, 가구 디자인, 애니메이션, 영화, 문학, 음악 등 장르 간 경계를 넘나드는 총 100여 개 팀의 색다른 시도와 프로젝트를 선보였다. 이번 <SPRING BREEZE: 기분 좋은 산책> 프로젝트는 주목받는 글로벌 두 미디어 아티스트 그룹의 작품들이 선사하는 봄의 풍경을 통해 관람객들이 안온한 봄의 일상을 마음껏 만끽하고, 봄날의 기분 좋은 산책처럼 느낄 수 있도록 기획되었다.

 

디뮤지엄 미디어라운지 내 <SPRING BREEZE: 기분 좋은 산책>프로젝트의 두 개의 공간에서는 봄을 닮은 총천연색의 자연을 소재로 한 사일로랩의 몰입형 미디어 설치 작업과 투그레이의 3D 아나몰픽 미디어 영상 작업을 선보인다. 첫 번째 공간에서는 어느 봄날, 하루 동안 변화하는 하늘과 구름의 빛깔을 몽환적으로 표현한 사일로랩의 ‘A Breezy Day’를 소개한다. 살랑이는 봄날을 연상케 하는 작품의 제목처럼 시각과 청각 · 후각을 자극해 관람객을 봄볕이 어른거리는 구름 위로 거닐게 한다. 두 번째 공간에서는 투그레이의 네 번째 블로썸 에디션인 ‘Blossom: Sneeze Breeze’을 최초 공개한다. 미디어 영상으로 구현한 이 작품은 흐드러지는 꽃잎들과 입체형 사운드로 관람객들을 휘감아 마치 환상의 봄꽃 정원 속으로 빠져드는 것 같은 느낌이 들게 한다.

 

한편, 2023년 대림문화재단 공공예술 프로젝트는 누구에게나 기분 좋은 산책이 될 수 있도록 무료로 운영되며, 디뮤지엄 ∙ 대림미술관의 온라인 회원이라면, 간단한 회원 인증을 통해 입장이 가능하다.

 

이렇듯 대림문화재단은 다채로운 전시 및 다양한 연계 교육 프로그램 등을 통해 더욱 풍성한 관객 경험을 제공하고, 관객들과의 더욱 적극적인 소통의 기회를 통해 대중과 함께하는 미술관, 지역과 함께 지역 문화를 만드는 미술관, 누구나 문화예술을 즐길 수 있는 문턱 낮은 미술관을 만들고자 다양한 사회 공헌 활동에도 힘을 쏟고 있다.

 

답글 남기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