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구 소비자저널=정현아 기자] 인천시 연수구 소재에서 (사)글로벌희망나눔(대표이사 권증현)은 지난 5일(수) 오후 2시 신중년 사회공헌 활동 지원사업 설명회를 가졌다.
신중년 사회공헌 활동 지원 사업이란, 만 50세 부터 각종 자격증 소지자로 본인의 거주지에서 지역사회에 이바지할 수 있으며, 유료 자원 봉사적 공유 활동 서비스로 지원금을 받을 수 있다.
https://www.youtube.com/watch?v=3fVHtlALkVk
정 기자 : 강남구 소비자저널 정현아 기자입니다.
윤선자 간사: 네 반갑습니다.
정 기자 : 오늘 사단법인 글로벌희망나눔에서 어떤 일을 하시는지 또 오늘 설명해주신 바가 무엇인지에 대해서 말씀해 주세 요.
윤선자 간사 : 저희는 서울시 강동구 천호대로에 있는 비영리사단법인 글로벌희망나눔이라고 합니다.
서울시, 경기도, 인천시에서 주관하는 2023년 신중년 사회 공헌 활동 설명회를 하고 있습니다.
신중년 사회 공헌은 50대~70대 신중년들을 위해서 서울시 인천경기도에서 마련한 유료 자원봉사적 공유활동 서비스 입니다. 참여하시면 한 달에 대략 34만원 정도 지원금이 나오고 있습니다.~~ 그걸 설명했습니다
정 기자 : 추가적으로 사단법인 글로벌희망나눔에서 하시는 일을 소개해주세요
윤선자 간사 : 첫번째, 16년 사회공헌을 진행하고 있고요. 또 제가 5월부터 시니어일자리를 지금 진행 중에 있고요.
저희가 방문요양복지센터를 운영중에 있고요. 그리고 장애인 일자리하고 평생교육원을 지금 준비 중에 있습니다.
정 기자 : 네^^ 귀한 일하시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