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위치...
> 연재, 칼럼, 논평, 사설, 시 > [김종우 칼럼] > [김종우 칼럼] 반려동물산업에세이_53 K-Pet(케이펫)문화산업의 경제효과

[김종우 칼럼] 반려동물산업에세이_53 K-Pet(케이펫)문화산업의 경제효과

[김종우 칼럼] 반려동물산업에세이_53 K-Pet(케이펫)문화산업의 경제효과
▲사진=김종우 대한반려동물협회 회장 ⓒ강남구 소비자저널

 

[강남구 소비자저널=김종우 칼럼니스트]

 

케이펫(반려동물) 문화산업은 반려동물과 관련된 제품, 서비스 및 활동을 포함하는 산업 분야로, 다양한 경제 효과를 미칠 수 있다.

경제 효과는 다음과 같다

◈소비와 소비재 부문

▸반려동물 관련 제품 및 서비스에 대한 수요 증가: 반려동물 관련 용품(사료, 장난감, 의류 등) 및 서비스(병원, 호텔, 훈련 등)의 수요가 경제 효과가 증가한다.

▸소비 촉진: 반려동물을 둔 가정은 그들의 반려동물을 위한 더 많은 소비를 하며, 이는 소비재 부문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다.

◈반려동물 산업 부문

▸반려동물 관련 기업과 기술 분야 성장: 반려동물 산업은 새로운 기업과 기술의 발전을 촉진하며, 경제 활동을 지원합니다.

반려동물 산업과 관련된 직업: 반려동물 관련 직업(수의사, 반려동물 트레이너, 미용사 등)이 늘어나고, 이로 인해 일자리가 창출된다.

▸교육 및 연구:반려동물 행동 및 건강 연구: 애완동물 관련 연구와 교육이 늘어나며, 이는 새로운 지식과 기술의 발전을 촉진합니다.

▸여가와 관련된 경제 활동: 반려동물과 관련된 여가 활동: 반려동물과 관련된 여가 활동(반려동물 관련 이벤트 및 모임)가 증가하며, 관련된 서비스 업체와 이벤트 주최 업체에 수익을 제공한다.

▸반려동물과 관련된 마케팅: 반려동물을 활용한 마케팅 및 브랜딩이 늘어나며, 기업들은 반려동물을 활용해 용품과 서비스를 홍보하고 브랜드 인지도를 증가시킨다.

케이펫 문화산업은 반려동물을 중심으로 다양한 경제 활동을 촉진하고, 소비와 경제 성장을 지원하는 역할을 한다. 이런 산업의 중요성은 계속해서 증가하고 있으며, 이에 따라 관련된 경제 효과도 지속적 증가 성장 할 것이다.

[김종우 칼럼] 반려동물산업에세이_53 K-Pet(케이펫)문화산업의 경제효과
▲사진=2023 부산펫박람회에서 양육자들이 반려용품을 구매하고 있다(사진 제공 : 대한반려동물협회) ⓒ강남구 소비자저널
김은정 대표기자
김은정 대표기자
강남구 소비자저널 발행인(대표), 대표기자로서 소비자평가/인물정보/통계발표/Goodboard 순위 발표 등 각 분야별 인물정보와 소비자평가 소식, 칼럼 등을 보도하고 있으며, 100개국 이상의 언어로 번역되는 기능을 갖추고 있어서 해외로 진출하고자 하는 기업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답글 남기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