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안전교육전문협회 회원들에게 군부대 안전교육 요청쇄도

▲사진=한 군부대에서 안전교육에 대해 특강하고 있는 백주인 협회장 ⓒ강남구 소비자저널

[강남구 소비자저널=김은정 대표기자] 대한안전교육전문협회(회장 백주인)는 안전교육의 질적변화를 추구하면서 22년을 시작으로 23년 결성된 안전교육전문협회다.

대한안전교육전문협회는 행정안전부에서 안전전문인력으로 인증을 받고 안전강사 위촉을 받은 대다수가 공직자, 공기업, 석사 / 박사급으로 이루어진 안전분야 전문성을 갖춘 명실상부 대한만국 최고의 강사진으로 구성된 안전교육 전문가들의 단체이다.

최근 대한안전교육전문협회 회원들에게 학교, 지자체, 공공기관을 포함한 군부대에서도 안전교육을 의뢰하는 등 교육문의가 쇄도하고 있다.

1. 최근 협회장(백주인), 사무총장(윤솔), 자문위원(김인), 식품안전(정윤희), 자살예방(백철호), 폭력예방(강덕재), 작업안전(함형일), 시설안전(최부성), 중독예방(류호인), 응급처치 / 심폐소생술(백혜민), 성폭력 예방(문수경, 최미경, 박영성, 박상희) 등 다양한 분야에서 교육을 요청하여 이루어 지고 있다.

2. 또한 최근 이슈가 되고있는 마약중독에 대한 관심도 높아 군부대에서 지속적으로 마약예방 교육을 문의하고 있다고 한다.

3. 대한안전교육전문협회는 우리나라 최초 중독센터장을 역임한 류호인교수가 회원으로 소속되어 있어 주기적으로 세미나를 여는 등 회원들과 최신정보도 공유하는 등 중독예방을 위한 노력을 지속적으로 하고 있다.

마약이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전국으로 확산하고 있어 이를 예방하는데, 범 국가적인 활동을 전개하나 사회적 환경과 분위기 등으로 쉽사리 상승세가 꺽이지 않고 있다. 군에서도 24년 7월 부터 입대하는 모든 장정들에게 간이 마약검사를 실시한다고 한다.

이런상황속에서 학교, 공공기관, 지자체등에서 연일 안전교육을 실시하는 대한안전교육협회원들의 활약과 노고에 박수를 보내며 앞으로도 협회의 지속적인 발전을 기대해 본다.

▲사진=대한안전교육전문협회 정윤희씨가 식중독예방과 건강한 식생활에 대해 특강하고 있다 ⓒ강남구 소비자저널
▲사진=대한안전교육전문협회 백주인 협회장의 안전교육 특강열 열심히 청취하고 있는 모 군부대 병사들 ⓒ강남구 소비자저널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