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 소비자저널=김은정대표기자] 지난 26일(화), 대한민국육군학사장교 총동문회(회장 권오길, 이하 총 동문회) 산하 여성위원회 발족을 위한 준비위원 간담회가 총동문회관에서 개최되었습니다.
이번 간담회는 총동문회가 주최하여 여성위원회 발족을 앞두고 그간의 준비 경과를 점검하고 앞으로의 추진 방향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였다.
이날 회의에는 권오길 총동문회장, 유관열 사무총장, 권현 언론홍보위원장을 비롯해 김효성 예비군 지휘관(여군48기), 이지윤 아나운서(여군51기)가 함께하였으며, 여성위원회의 조직적 기반 마련과 향후 활동 방안에 대해 심도 있는 의견을 나누었다.
참석자들은 여성 동문들의 참여 확대, 교류 활성화, 위상 제고를 위한 다양한 아이디어를 제시하며, 여성위원회가 학사 동문 사회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 넣는 중심축이 될 수 있도록 뜻을 모았다.
이번 간담회를 통해 여성위원회 발족이 단순한 조직 신설을 넘어, 학사장교 동문 사회가 더욱 포용적이고 역동적인 공동체로 발전하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관계자에 따르면 “앞으로도 총동문회는 여성위원회가 본격적인 활동을 펼칠 수 있도록 기반을 마련하고, 동문들의 화합과 발전을 위한 다양한 노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학사 장교는 “질서를 지키고 서로 존중하며 함께 배려하는” 위대한 대한민국 장교단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