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 소비자저널=정현아 기자]
-SGI서울보증보험 인천경원본부, 다문화가정 청소년 위해 장학금 기탁해-
사)다문화가정협회(대표이사 김상실)은 지난 28일(목) 오후 4시 부터 이천시평생학습관 2층에서 “디딤돌 장학프로젝트”서울보증 온정(ON情)장학금 및 장학수여 수여식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SGI서울보증보험 인천경원본부의 후원으로 진행됐다.
이번 장학사업은 다문화가정 청소년들이 학업 과정에서 겪는 경제적 부담을 완화하고, 안정적인 성장을 돕기 위한 사회복지적 지원활동이다. 단순한 금전적 후원을 넘어 교육 기회를 균등하개 보장하고, 청소년들이 지역사회 안에서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데 의미가 크다.
이날 행사에는 박명서 이천시의회 의장, 김재국 시의원, 홍현주 여성보육과장, 송성영 SGI서울보증보험, 인천경원본부장, 안치원 SGI서울보증보험 이천지점장, 김상실 이사장, 본 협회 이사 및 학부모, 학생 등 80여명이 참석했다.
특히,본 행사에 앞서 열린 ‘세계국가 수도 맟히기 골든벨’ 은 단순한 놀이를 넘어 청소년들에게 도전의식을 심어주고, 성취감을 통한 자기효능감을 강화하는 교육적 의미를 지녔다.
송성영 본부장은 축사에서 “우리 청소년들이 학업에 전념하며 각자의 재능을 마음껫 펼칠 수 있도록 돕는 것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이며, “오늘 장학금을 받은 학생 모두가 미래의 주인공으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상실(다문화가정협회)이사장은 “오늘의 장학금은 성적이나 성과에 대한 보상이 아니라, 꿈을 향한 여정을 지켜주고 싶은 마음의 표현”이라며 “다문화가정 청소년들이 사회적 편견을 넘어 자신의 길을 당당히 걸어가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SGI서울보증보험 인천경원본부는 지난해에도 다문화가정 청소년을 위한 “내 발로 걸어보는 우리의 국토탐장”프로그램에 1,000만원을 기탁하며, 지속 가능한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