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일 출시 SK텔레콤 신규 키즈폰에 AI 뉴스 플랫폼 ‘키즈다’ 프리로딩(Pre-loading)
–검증된 시사 콘텐츠와 AI 기술 결합… 건강한 정보 습득 환경 조성
–단말기 구매 고객 대상 6개월 구독 혜택 지원
[강남 소비자저널=김은정 대표기자]
초등생 AI 시사 뉴스 플랫폼 키즈다(KidsDa)’가 SK텔레콤의 2026년형 키즈폰 ‘ZEM폰 포켓피스’의 기본 애플리케이션으로 제공된다.
위고컴퍼니(대표 김영기)는 지난 12일 출시된 SK텔레콤의 신규 키즈폰 라인업에 자사의 AI 기반 뉴스 서비스 ‘키즈다’가 탑재되었다고 밝혔다. 스마트폰을 처음 접하는 어린이 사용자들에게 올바른 미디어 소비 습관과 디지털 리터러시(문해력) 환경을 제공하기 위한 협력의 일환이다.
‘키즈다(KidsDa)’ 는 어린이 전문기자들의 매일 아침 업데이트 되는 기사를 AI가 분석하여, 아동의 눈높이에 맞는 형태로 요약, 단어 설명, 퀴즈 등을 제공함으로, 어린이가 뉴스를 자연스럽게 습득하고 문해력을 키워나가도록 설계된 것이 특징이다.
특히, 자극적인 숏폼 콘텐츠에 노출되기 쉬운 알파세대의 특성을 고려해, 검증된 시사 상식을 게이미피케이션(Gamification) 요소와 결합했다. 뉴스를 읽고 퀴즈를 풀면 포인트가 적립되는 보상 체계를 적용하여, 아동 스스로 정보를 탐색하고 학습하는 루틴을 형성하도록 유도한다. 더불어 앱 내에서 ‘시사원정대’와 ‘글픽’ 등 인기 교육 콘텐츠의 할인 이벤트에도 참여할 수 있어 학부모를 위한 혜택까지 더했다.
SKT의 ‘ZEM폰 포켓피스’는 기존 ‘ZEM폰 포켓몬 에디션’의 네 번째 시리즈로, 포켓몬과 사람들이 평화롭게 생활하는 공간을 테마로 한 ‘포켓피스’ 세계관을 반영했다. ZEM폰 포켓몬 에디션은 포켓몬스터 기반 디자인, 가성비 높은 가격대, 다양한 어린이 콘텐츠 제공 혜택 등으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라인업이다.
‘키즈다(KidsDa)’ 관계자는 “1월 업데이트 예정인 ‘생활 루틴 관리’ 및 ‘음성 일기’ 등의 온디바이스 AI 기능은 ZEM폰을 사용하는 어린이들이 스스로 건강한 생활 리듬과 디지털 습관을 형성하는 데 실질적인 도움을 줄 것”이라고 전했다. 이어 “SKT ZEM폰 이용 고객들에게 꼭 필요한 필수 유틸리티로서 아이들의 성장을 돕는 서비스가 되겠다”고 덧붙였다.
※자료 제공 : ㈜위고컴퍼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