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구, 청소년 자원봉사 감동사례 경연대회

강남구, 청소년 자원봉사 감동사례 경연대회

– 2018 자원봉사 이그나이트 V-Korea 강남대회 개최 –

– 8월 9(), 14:00~17:00, 서울종합예술실용학교 본관 9층 갤럭시홀 –

▲사진=이그나이트 V-Korea 강남대회 포스터 ⓒ강남 소비자저널
[강남 소비자저널=김은정 기자] ‘기분 좋은 변화, 품격 있는 강남’이라는 비전 아래 청소년 복지강화에 나서고 있는 강남구(구청장 정순균)가 오는 9일 삼성동 서울종합예술실용학교에서 ‘2018 자원봉사 이그나이트 V-Korea×강남’ 대회를 개최한다.

이그나이트(ignite)는 “불을 붙인다”는 뜻으로 발표자가 5분 동안 20장의 슬라이드를 활용해 자원봉사 사례를 발표하는 ‘이그나이트 V-Korea’의 지역대회다.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진행되며 행정안전부와 한국중앙자원봉사센터, 서울종합예술실용학교가 후원한다.

이날 행사에서는 ▲꿈을 타는 친구들(김헌주) ▲아동이 행복한 세상(조은경) ▲낮은 곳으로 흐르는 음악, 벅차오르는 감동(최원우) ▲어서와! 봉사는 처음이지?(이찬희) ▲도롱뇽아! 다시 만나자(김해령) ▲책도둑, 책에 숨다(이윤진, 김린아) 등 10개팀이 감동적인 자원봉사 활동사례를 선보인다.

총 상금은 630만원으로 대상(1명) 150만원, 최우수상(2명) 100만원, 우수상(3명) 60만원, 장려상(4명) 25만원이 각각 수여된다. 대상 수상자에게는 10월에 열리는 이그나이트 중앙대회 출전권이 주어진다.

심사는 전문가 심사와 온라인 사전투표(ignite-vkorea.com), 현장 청중평가단의 심사로 이뤄지며 청중평가단 심사는 강남구자원봉사센터 홈페이지(www.gangnamvc.or.kr)에서 신청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구청 자치행정과(☎3423-5213)나 강남구자원봉사센터(☎3445-5152)로 문의하면 된다.

김석래 자치행정과장은 “가장 잘 사는 도시로 알려졌지만 강남은 서울 25개 자치구 중 기초수급생활자가 8번째로 많다”며 “민선 7기를 맞아 ‘더불어 사는 강남’을 위해 자원봉사 활동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하고, “이번 대회를 통해 봉사활동 우수사례를 공유하고 참여를 독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