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회 전국 훈민정음 독후감 공모대회 열린다

제2회 전국 훈민정음 독후감 공모대회 열린다

초·중·고등학생 및 대학·일반인 대상으로 6월 초 접수 시작

세계 최고의 문자 훈민정음을 보유한 문자 강국의 자부심 고양

[강남구 소비자저널=김은정 대표기자] 세계의 문자 중 유일하게 창제자, 창제연도, 창제원리를 알 수 있는 독창성으로 세상의 모든 소리를 표현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세종대왕의 경천·애민 사상이 담긴 훈민정음에 대한 바른 이해와 문자 강국의 자부심을 심어주기 위한 독후감 공모대회가 열린다.

문화체육관광부 예하 사단법인 훈민정음기념사업회(이사장 박재성)와 훈민정음탑건립조직위원회(명예조직위원장 반기문 전 유엔사무총장, 대표조직위원장 황우여 전 교육부 장관)는 제2회 전국 훈민정음 독후감 공모대회를 개최한다고 25일 밝혔다.

온라인 접수 방식으로 개최되는 이번 공모전은 전국의 광역시도 자치단체 및 광역시도 교육청 등이 후원한다.

참가 대상은 전국의 초·중·고등학생외에 이번 대회부터는 대학·일반부까지 확대하며, 참가 부문은 초등1부(1·2·3학년), 초등2부(4·5·6학년), 중등부, 고등부, 대학·일반부 등 5개 부문으로 우수 작품에 선정되면 메달과 장학금 등이 수여된다.

작품 접수 기간은 6월 7일부터 30일까지이며, 심사는 국문학 교수와 소설가 등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에서 3차에 걸쳐 엄정한 심사를 통해 7월 18일 수상자를 발표한다.

대회 지정도서는 육군참모총장 남영신 대장이 “군복을 입은 육군 장병들에게 세종대왕과 집현전 학사들의 애민사상과 창조정신은 꼭 기억해야 할 소중한 가치이며, 우리가 지켜야 할 대한민국이 ‘세계 최고의 문자 강국’임을 알려주는 것 또한 애국심과 자긍심 함양에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격려한 『소설로 만나는 세종실록 속 훈민정음』이다.

이 도서의 저자인 박재성 훈민정음기념사업회 이사장은 지난 3월 31일 육군사관학교(교장 강창구 중장)에 1,200권을 기증하였으며, “훈민정음 창제 과정과 세계 문자 중에서 가장 훌륭한 문자인 훈민정음 보유국의 후손이라는 자긍심을 심어주기 위해 누구나 쉽게 읽을 수 있도록 썼다”며 “참가비는 없다”고 밝혔다.

독후감 원고 작성 방법 및 독후감 원고 제출 방법은 사단법인 훈민정음기념사업회 홈페이지(www.hoonminjeongeum.kr) 공지되며, 관련사항은 전화(031-287-0225)로 문의하면 된다.

▲사진=제2회 전국 훈민정음 독후감 공모대회 포스터 ⓒ강남구 소비자저널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