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구, 꿈꾸는 여성 위한 취‧창업 박람회 ‘이룸’

– 26일 역삼동 강남구비즈니스센터 … 경력단절여성 위한 취·창업 ONE-STOP 지원 

(null)

 

▲사진=리플렛 ⓒ강남 소비자저널

[강남 소비자저널=김은정 기자] ‘기분 좋은 변화품격 있는 강남으로 도약 중인 강남구(구청장 정순균)가 26일 역삼동 강남구비즈니스센터 내 여성능력개발센터에서 이룸의 시작준비된 내가 답이다는 주제로 여성 취·창업박람회 이룸을 개최한다.

올해 5회를 맞은 이번 박람회는 경력단절여성과 미취업여성을 위해 창업존현장채용존취업지원존자기탐색존평생학습존이벤트존이 운영되며여성학자 박혜란의 특강 자녀와 함께 성장하는 부모도 열린다.

이외에도 창업 준비창업자금 및 신용관리상권입지 분석 등을 제공하는 소상공인 창업아카데미와 서류·면접 클리닉’, ‘프로필 사진촬영’, ‘스타일링 컨설팅이 진행되며현장채용존에서는 1:1 면접에 참여할 수 있다부대행사로 무료건강검진 및 인바디상담과 취업 타로 코너가 운영된다.

이번 행사는 취·창업에 관심 있는 여성이면 누구나 무료로 참여 가능하며특강 및 현장채용 참가를 희망하는 사람은 강남구여성능력개발센터 홈페이지(www.herstory.or.kr)를 통해 사전 신청하면 된다.

이선형 보육지원과장은 양성평등 개념의 확산이라는 기분 좋은 변화를 통해 여성의 경제·사회적 평등을 실현해야 한다여성의 사회참여를 존중하고 지원하는 품격 있는 강남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