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구 소비자저널=김은정 기자] 창업경영포럼 이승목이사장(이하 창경포럼, 이 이사장)은 지난 9일(금) 오후8시 서울시 영등포구 소재 국회의원회관 제5 간담회의실에서 전략적 제휴 협정서(MOU)를 체결했다.
이날 행사는 ‘2018 대한민국소비자평가우수대상 시상식’을 위해 랜딩싸이트(홈페이지)를 구축한 협/단체장 위주로 모여, 창경포럼과 전략적 제휴협정서 체결식 및 시상식 공동주관을 위한 위촉행사, 그리고 상호교류 및 간담회 순으로 진행됐다.
대한민국미래연합 강사근 대표는 “이승목 이사장님을 만난지 10여년이 지났는데, 그 때 ‘생산자와 소비자가 똑같이 행복한 시장 질서를 바로 잡는 일에 헌신하고 싶다’는 얘기를 했는데, 소비자저널협동조합을 통해서 유정란을 세 판이 만원에 먹을 수 있다는 것은 생산자와 소비자가 다 같이 행복해지는 대단한 것이다.”고 말했다. 이어 “소비자저널협동조합(이하 소협)과 창경포럼 이름으로 여러 단체장님들과 MOU를 통해서 그동안 연구하고 고뇌하고 헌신하며 만들어 왔던, 대한민국 국민들이 행복하고 생산자들이 행복한 시스템을 만드는 일이 오늘 멋지게 출발하게 된 것을 감사하게 생각한다.”며 축사했다.
이어 대한직장인축구협회 강석홍 회장은 축사를 통해 “저도 유정란을 먹어 봤는데 아주 맛있었다. 너무나 좋은 제품을 정말 싸게 공급하는 과정을 보면서 이 단체야 말로 생산자와 소비자를 위하는 대한민국 최고의 단체가 아닌가 생각합니다.”고 강조했다.
세번째 축사자로 나선 소비자평가우수대상 손승진 조직위원장은 “장기적인 불황으로 인해 기업하기가 쉽지않은데 창경포럼의 핵심가치를 보면서 조직위원장을 기꺼이 내가 할 일을 찾아 돕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이번 시상식을 통해서 좋은 기업들이 발굴되고, 소비자평가를 통해 많은 기업들이 성공했으면 좋겠습니다.”고 말했다.
이 이사장은 오는 12월에 있을 소비자평가대상시상식 부분에 대해 행사개요와 일정, 시상식 규정 등에 대해 구체적으로 설명하여 이해도를 높였으며, 지금까지 없었던, 혼자보다는 단체들이 연합하여 멋진 연합체 단체를 만들 계획을 발표하면서 단체장들로부터 박수갈채를 받았다.
창경포럼과 다자간 전략적제휴협정서 체결을 한 단체는 ▲(사)SMS기자협회(김용두 회장) ▲(사)생활체육언론협의회(김성진 이사장) ▲(사)한국어린이소년안전관리협회(권영수 이사장) ▲공연단 전우와함께(김홍준 단장) ▲대한직장인축구협회(강홍석 회장) ▲믹스경영연구원(안희준 원장) ▲서울등대협동조합(안성선 이사장) ▲세계나눔문화총연합회(장흥진 총재) ▲업트럼프 글로벌주식회사(정권채 대표) ▲업트럼프 글로벌주식회사(정권채 대표) ▲코그미디어뉴스(송지숙 대표) ▲한국웰니스사회적협동조합(안홍준 이사장) 등이다.
창경포럼 관계자에 따르면 “12월 13일에 있을 소비자평가대상 시상식을 대단히 중요하다. 창경포럼이 주최는 하지만 주관은 여러 협, 단체장들과 함께 만들어 가는 멋진 시상식 행사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아래는 협정서 체결관련 사진들>
▲사진=축사자들 ⓒ강남 소비자저널
▲사진=전략적 제휴 협정서에 서명하는 단체장들1 ⓒ강남 소비자저널
▲사진=전략적 제휴 협정서에 서명하는 단체장들2 ⓒ강남 소비자저널
▲사진=전략적 제휴 협정서에 서명하는 단체장들3 ⓒ강남 소비자저널
<자기소개하는 단체장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