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가 권정찬교수 소비자평가우수대상[문화-미술대상] 수상

▲사진=소비자평가우수대상을 받고 있는 권정찬교수 ⓒ강남구 소비자저널

[강남구 소비자저널=김은정 기자] 세간에 에너지가 흐르는 작품으로 동양화 같은 서양화 작가로 잘 알려진 모락 권정찬 교수(경북도립대학교)가 이번 국회의사당 헌정기념관에서 열린 2018대한민국소비자평가우수대상을 수상하였다.

권정찬교수는 2018년도는 특별하고 무척 바쁜 한 해였다. 한국과 이집트대표작가의 1대1 비교전시회인 한국·이집트초대전을 필두로 Biros International Visual Art Forum (Egypt)에 한국대표참가로 참가 단독 퍼포먼스를 하여 국제적으로 큰 호응을 얻었고, 문경전통찻사발축제, 대한민국 국회 등에서도 수차례 퍼포먼스를 시연했다.

또한 서울옥션 블루에도 참가 가장 많은 입찰회수를 기록하기도 했고, 일반 사회나 문화예술계에서도 많은 고객을 확보하고 있는 작가이기도 하다.

이러한 열정적 활동의 권교수는 국내외 문화예술활동에 지대한 공로를 인정받아 대한민국 충효 대상[2018문화예술발전공로대상] 대한민국을 빛낸 녹색환경문화大賞[문화예술대상]을 받았으며, 이번에 영예의 대한민국소비자평가우수대상[문화-미술대상]을 단독수상했다.

최근에는 TBC-TV 시사진단 큐에 출연 이상길 대구시 행정부시장과 간송대구미술관 건립 찬반에 대한 1대1 격론을 벌여 화재를 모으기도 했다.

이러한 권교수의 활동은 내년에도 이어져, 이집트에서의 개인전, 이탈리아 등 유럽에서의 전시회와 행사참가가 지속적으로 이어질 전망이다.

▲사진=기념촬영(좌로부터 이육열 총괄심사위원장, 이승목창업경영포럼회장,권정찬교수, 손승진 총괄조직위원장 ⓒ강남구 소비자저널
▲사진=권정찬교수의 퍼포먼스 ⓒ강남구 소비자저널
▲사진=퍼포먼스에 직업 참여하고 있는 단체장들 ⓒ강남구 소비자저널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