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위치...
> 전체기사 > 강남구, 지자체 유일 저소득층 창업지원 금리 1.5%로 낮춰

강남구, 지자체 유일 저소득층 창업지원 금리 1.5%로 낮춰

강남구, 지자체 유일 저소득층 창업지원 금리 1.5%로 낮춰

– 지난해까지 112개 업체에 38.8억원 지원 … 최적복지 정책으로 포용 복지 도시’ 구현할 것” –

강남구, 지자체 유일 저소득층 창업지원 금리 1.5%로 낮춰
▲사진=창업대출 상담 ⓒ강남구 소비자저널

[강남구 소비자저널=김은정 기자] ‘기분 좋은 변화품격 있는 강남을 비전으로 제시한 강남구(구청장 정순균)가 전국 기초지방자치단체 중 유일하게 운영 중인 희망실현창구 창업지원사업(마이크로크레딧)’ 이자율을 연 2%에서 1.5%로 낮췄다.

구는 지난 2008년 사회연대은행과의 협약으로 전국 기초지자체 중 최초로 마이크로크레딧(빈곤층에 무담보무보증 소액대출 창업지원 제도)을 시작해 지난해까지 112개 업체에 388000만원을 지원했다.

지원대상은 가구별 기준 중위소득 85% 이하인 사람으로 주민등록 주소지나 사업예정지가 강남구에 있어야 한다지원은 서류심사현장실사직능평가 등 심사를 거쳐 최대 5000만원 이내로 가능하며사업자 선정부터 대출가게 오픈 이후의 모든 지원까지 사회연대은행이 담당한다.

자세한 사항은 사회연대은행(☎ 02-2274-9637), 강남구청 지역경제과(02-3423-5572)로 문의하면 된다.

이수진 지역경제과장은 저소득 취약계층을 위한 맞춤형 저금리 자금지원으로 저소득층의 자활 기반을 마련할 것이라면서 강남의 품격에 맞게 최적복지를 실현해 포용 복지 도시를 만들겠다고 밝혔다.

 

 

김은정 대표기자
김은정 대표기자
강남구 소비자저널 발행인(대표), 대표기자로서 소비자평가/인물정보/통계발표/Goodboard 순위 발표 등 각 분야별 인물정보와 소비자평가 소식, 칼럼 등을 보도하고 있으며, 100개국 이상의 언어로 번역되는 기능을 갖추고 있어서 해외로 진출하고자 하는 기업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답글 남기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