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위치...
> 공유기사 > 예술/문화 > 칸타타 ‘송 오브 아라랑’ 콘서트 초청차 주승용 국회 부의장실 방문

칸타타 ‘송 오브 아라랑’ 콘서트 초청차 주승용 국회 부의장실 방문

칸타타 ‘송 오브 아라랑’ 콘서트 초청차 주승용 국회 부의장실 방문
칸타타 ‘송 오브 아라랑’ 콘서트 초청차 주승용 국회 부의장실 방문
▲사진=국회 부의장실을 방문한 후 기념촬영(좌로부터 탁계석회장, 주승용국회부의장, 이무호선생) ⓒ강남구 소비자저널

K- 클래식에 관심가져 달라 요청도  

[강남구 소비자저널=김은정 기자] 지난 15일 오전 11시 30분, K-클래식 탁계석 회장(이하 탁 회장)과 초당 이무호 선생이 주승용국회부의장(이하 주 부의장)을 방문해 3.1절 100주년 및 임시정부 100주년 행사 일환으로 추진되고 있는 국립합창단의 칸타타 ‘동방의 빛’과 강릉시립합창단의 ‘송 오브 아리랑’에 초청과 향후 국회 차원에서의 관심을 바란다며 30여 분간 환담했다.

주 부의장은 “엊그제 강릉 올림픽기념 문화행사에서 인사말을 하고 왔다.”며, “우리의 우수한 문화가 더욱 발전해 국민들의 삶의 질이 높아지고  국제 경쟁력을 갖기를 바란다.”고 덕담했다.

이 자리에서 탁 회장은 K-Pop에 이어 고급 문화 콘텐츠인 K- 클래식이, 나아가 우리 동포들이 이제는 변방 문화가 아닌 그곳의 주류사회에 진입하는데 문화가 절대적으로 필요하다면서, 국회와 정부 차원에서의 관심을 당부했고, 이에 주부회장은 깊은 관심을 표명했다.

주 부의장은 서예에도 조예가 깊어 지난해 ‘국회에서 부는 바람 전’ 부채 전시회에 출품했다.

 

 

김은정 대표기자
김은정 대표기자
강남구 소비자저널 발행인(대표), 대표기자로서 소비자평가/인물정보/통계발표/Goodboard 순위 발표 등 각 분야별 인물정보와 소비자평가 소식, 칼럼 등을 보도하고 있으며, 100개국 이상의 언어로 번역되는 기능을 갖추고 있어서 해외로 진출하고자 하는 기업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답글 남기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