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구 소비자저널=김은정 기자] (주)이너선(김병훈 대표, 이하 김 대표)은 지난 7일 경기도 과천시 소재 소비자저널협동조합(이하 소협) 본점에서 ‘2019대한민국소비자평가우수대상’ 조직위원회로부터 제조/농업기술 부문에서 인준서를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날 비영리단체인 창업경영포럼, 소비자저널협동조합, 사)한국기업평가원 등 다자간제휴협약식과 함께 인준서 수여식이 있었다.
(주)이너선은 소비자평가솔루션을 탑재한 홈페이지를 구축함으로 소비자들에게 진정어린 평가를 받아 오는 11월 23일에 개최되는 ‘2019대한민국소비자평가우수대상 시상식’에서 당당히 대상을 받겠다는 각오로 인준서를 받았다.
김 대표는 “오늘 받은 인준서를 통해 한 번 더 고객을 생각하게 되었고 소비자평가가 얼마나 중요한지 알게됐다”면서, “세계 최고 농업기술을 통해 인류가 건강해지는데 기여하고 싶다”고 말했다.
이어 김 대표는 “중동을 중심으로 전세계에 기능성 농식품 공급 플랫폼을 만들어 갈 뿐 아니라, 창업경영포럼과 소비자저널협동조합과 함께 블록체인 기반하에 소비자 데이터베이스 구축에 일익을 담당하고 싶다”고 강조했다.
(주)이너선은 첨단 특화 스마트팜 설계 기술과 운영기술로 탄생시킨 당조고추, 항암배추, 항암쌈장의 브랜드를 통해 널리 알리고 있어서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또한 소협 본점인 과천에 블록체인 기반하에 소상공인지원센터를 개소하기로 함에 따라 (주)이너선이 농업분야 1호로 입점할 예정인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창업경영포럼(이승목 회장)은 2009년 1월 비영리 단체로 출발하여, 각 기업, 기관을 포함 600여 협,단체들을 인증 및 평가해 오고 있는 기관으로 매년 말에 대한민국소비자평가우수대상 시상식을 추진해 오고 있으며, 올 해 말에는 제5회 대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관계자에 따르면 “인준서 수상을 계기로 소비자들에게 좀 더 다가갈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고 생각한다”,며, “또 이번에 중동 관계자들과 미팅이 계획되어 있다. 한국의 좋은 농업 기술들 중동을 거쳐 세계에 보급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